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3/085

도시바에서 개발한 A4용지에 글씨를 썼다 지울 수 있는 신개념 프린터기 방금 잠시 도서실에 갔다 왔는데 옆에 아저씨가 계속 지우개로 뭘 지우고 계시더라고요 지우개로 지우는데 빡빡 지우니 제 책상까지 흔들립니다. 눈치를 몇번 줬지만 아랑곳 않고 지우시네요 잠시 아저씨가 자리를 뜬 사이에 뭐하나 봤습니다. 무슨 공무원 시험인지 국사 문제집 풀고 계시는데 헌책인지 남이 쓴 메모를 다 지우고 계십니다. 그 모습에 짜증을 내지 않고 그냥 자리를 옮겼습니다. 50대 쯤 되어 보이시던데요. 늙은 나이에 공부하는게 쉽지는 않으실거예요. 옛 생각도 났습니다. 지금 학생들은 그 비싼 종이질도 화려한 참고서 사서 썼지만 저는 그 참고서 값 아낄려고 학교 앞 헌책방에 가서 작년 참고서 사서 봤습니다. 참 웃긴게 앞 부분은 거의 샤프 떡칠을 해서 사용했지만 나머지 부분은 거의 새것입니다. 그거 집.. 2012. 3. 8.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아라바람길)를 달리다 (2/3) 2012/03/04 -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도로 경인 아라 바람길을 달리다 (1/3) 에 이어집니다 작년 말에 개통한 경인 아라뱃길은 아주 품질 좋은 자전거도로를 품고 있습니다. 아라뱃길 옆 자전거도로는 이름이 따로 있는데 '경인 아라바람길'이라고 합니다만 이렇게 부르는 사람 많지 않습니다. 총 길이 42km정도이고 초보자가 도전하기에는 좀 힘에 부치긴 합니다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오는데 10km이상씩 타야하니 생초보에게는 힘에 부치는 도전입니다. 그래도 20,30대 남자라면 체력들이 있어 도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702km 4대강을 잇는 자전거길이 개통되었다고 하죠. 자전거 매니아분들에게는 행복한 소리입니다만 레저용이라는 한계와 실효성면에.. 2012. 3. 8.
여름철 바지 허리띠 고리에 걸수 있는 편리한 카라비나 클립 아이폰 케이스 대학교를 다닐때 패션리더인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인라인이 유행하던 2천년대 초 이전에 인라인 타고 대학교 등교하질 않나 등에 매는 가방도 등산가방과 등산화를 신고 다녔습니다. 참 신기했죠. 지금 돌아보면 패션을 너무 앞서갔던 것 같기도 합니다. 그 등산가방 뒤에 하켄에 거는 카라비나 클립이 있었고 그 클립에 작은 스텐레스 컵이 있었습니다 술집에서 그 등산용 스텐레스 컵으로 술 따라 먹기도 했습니다. 이 카라비나 클립은 정말 편리합니다. 등산할때 보면 바위에 박은 하켄에 이 클립을 쓱 하고 꽂잖아요. 인위적으로 빼지 않으면 절대 빠지지 않고요. 끼는 건 또 얼마나 쉽습니까? 여름이 다가옵니다. 스마트폰 손으로 들고 다니야 하는 시간들이 옵니다. 아이폰 정도는 바지 주머니에 들어가지만 큰 스마트폰들.. 2012. 3. 8.
횟집에서 사용하면 좋을 물고기(대구) 램프 요즘은 자영업자가 너무 많고 많습니다. 간판도 비슷비슷 맛도 비슷비슷 합니다. 그나마 다른게 있다면 실내 인테리어죠.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그 음식점의 인테리어도 한 몫 합니다. 맛이 좋다면 인테리어가 후질근 해도 상관 없지만 특별하게 맛있지도 않다면 인테리어라도 좋아야 합니다. 이건 어떨까요? 대구 램프, 대구를 말려서 그 안에 램프를 넣고 램프로 활용하는 거죠 은은한 빛이 아주 먹음직스럽습니다 이 램프의 이름은 Uggi램프입니다. 아이슬란드어로 물고기 지느러미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물고기 램프는 수작업으로 만드는 제품입니다. Fanney Antonsdottir와 Dogg Guomundsdottir가 만드는데 수작업이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가격도 비쌉니다. 무려 880달러라고 하는데요.. 2012. 3. 8.
사물을 인식하고 음성으로 대답해 주는 LookTel Recognizer 아이폰용 어플 "엄마, 이게 뭐야" 처음에는 꼼꼼히 아이 눈 높이에 맞추서 말해 줍니다. 그러다 한 5번 이상 물어보면 짜증내 합니다 "됐어 몰라도 돼" 아이는 더 이상 물어보지 않습니다. 아이는 아니지만 낯선 곳에 가거나 호기심이 많은 사람은 이것 저것 참 많이 물어 봅니다. 일일이 대답하기 귀찮고 힘들때는 이 앱스토어 어플인 LookTel Recognizer 가 설치된 아이폰을 던져주세요 LookTel사는 회사이름처럼 보고 말하는 제품 즉 사물인식 OCR이라고 하는 제품을 만든 회사였습니다 이전에는 머니리더기라고 해서 스마트폰을 갖다되면 돈의 화폐 단위를 읽어주는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문이나 잡지를 사진으로 찍으면 그 사진속 글씨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어플도 만들었고요 그 기술을 업그레이드 시켜서 이제는.. 2012. 3.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