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이제 파인더도 무선시대? 무선 파인더 렌즈의 특이한 카메라 WVIL

by 썬도그 2011. 4. 16.
반응형

세상에 별별 카메라를 소개했지만 이렇게 특이한 카메라는 첨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 같아 보입니다.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같지만 아래 사진을 보면 이상한 것을 느끼실 것 입니다



카메라 렌즈를 분리해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이유는 바디와 렌즈가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바디에서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등을 조절하고 버튼을 누르면 렌즈가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이 다시 바디로 무선 전송 됩니다

 WVIL camera (Wireless Viewfinder Interchangeable Lens) 
 라는 이 카메라는 이 기묘함 때문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포토루머스 에 올라온 글을 보면  지난 북미가전쇼인 CES2011에서 이 카메라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상용제품은 아니고 콘셉제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콘셉마져도 너무 놀라울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건 가짜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가짜라고 해도 너무 아름다운 아이디어네요. 실용성은 뭐 그닥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셀카 찍을때나  몰카(?)용으로 좋을 듯 하네요. 아니면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때도 좋을 것이고요.  왜 사람들 카메라 들면  경직된 표정으로 증명사진 표정이 나오잖아요

이 무선 파인더 렌즈가 달린 이 제품의 홍보영상 같은게 또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artefactgroup.com/​wvil/​ 에서 공개된 이 영상을 보면 이게 거짓이 아닌 진짜로 나오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그럼에도 기술적인 난관이 꽤 많을텐데 이게 가능한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촬상소자가 렌즈에 붙어 있어야 하는데 흠.. 생각해보면 촬상소자가 꼭 바디에 붙어 있을 필요는 없죠. 

아무튼 참 기괴하지만 멋진 콘셉트의 카메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