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거울에 비친 진실된 내 모습. On the Surface

by 썬도그 2011. 3. 24.
반응형


바쁜 일상을 살다가 우두커니 자신의 얼굴이 비친 거울을 바라보면서 연민을 느낄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늙어가는구나 하는 한숨도 쉬죠.  그리고 그 거울에 비친 모습이 왠지 낯설게만 느껴집니다. 


40대 이후의 얼굴은 그 사람의 나이테를 가진다고 하죠. 하지만 우리는 그런 자신의 실제 모습말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때로는 그게 실제인양 착각하고 살아갈때가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
남이 바라보는 나의 모습 
세상이 바라보는 나의 모습
실제의 나의 모습이 각각 다 다를 것 입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거중하는 사진작가 Alex Kisilevich는  On the Surface에서  거울에 비춘  진실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면 변장을 한 괴물이나 마녀가 거울의 비친 진짜 자신의 모습에 놀라곤 하죠
거울은 거짓말을 못한다고 합니다. 거울속의 자신의 모습과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과의 거리감을 줄여보십시요

오늘 약 5분간만 거울속 자신의 얼굴과 대화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진출처 http://alexkisilevich.com/ots01.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