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봄 냄새가 아직까지는 진하지 않네요.  봄이 오면 서울의 걷기 좋은 곳을 직접 걸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걷고 싶은 곳을 잘 알지도 못하고 잘 안다고 해도  정확하게 어떻게 걸어가야 할지 알기 힘듭니다.

특히 산을 끼고 지나가는 걷기 좋은 길은 순간 실수로 길을 잘못 접어들면 큰 낭패감을 맛보게 됩니다.
저 또한 걷기 좋은 길을 책에 나온대로 걷다가 순간 실수로 다른 곳으로 갔다가 낭패감에 어쩔줄을 몰라하다가 그냥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하고 간 적도 있네요.   


이렇게 봄나들이나 봄에 트래킹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SKT의 티스토어에 가면 서울시의 '렛츠 서울트래킹'이 있습니다.  서울 트래킹이라고 검색하시면 검색이 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서울의 걷기 좋은 길 120곳을 소개하고 있네요. 이 어플이 좋은 점은 GPS로 위치정보를 통해서 자신이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도 제공합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있는 독산 생태길도 보이네요. 정확하게 자락길이라고 하면 좋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코스 안내는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진도 몇장 안되고요



하지만 위와 같이 지도를 제공하기에 아주 편리 합니다. 또한 코스 이탈의 위험도 GPS를 켜 놓으면 없습니다. 





코스도 공유할 수 있는데 저도 한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메일과 페스워드를 넣으면 되네요

 


제가 도전해 볼 코스는 신촌 대학탐방길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lienboy32.tistory.com BlogIcon 외계소년32 2011.03.17 1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예전에 책으로 구매해서 많이 걸어다녔었는데 어플로 나와서 엄청 편리해졌내요. 무작정 걷는 것보다 사전에 조금씩 자주 걸어야 힘들지 않더군요.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하면 좋겠어요

  2. Favicon of http://greendayslog.com BlogIcon 그린 데이 2011.03.19 22: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에 삼십여년을 살면서도 지난 가을 서울 성곽길을 첨 걸어봤는데요. 넘 좋으면서도 왜 이렇게 좋은 길이 이제야 알려졌을까 싶더라구요. 앞으로 봄 가을로 가족과 함께 서울 걷기 여행을 계속 해볼까 하는데, 정말 꼭 필요한 어플이네요. (그런데 아이폰용 어플은 없나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