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외장하드 LG XD7 Cubu 640GB 를 500GB 가격에 살수 있는 절호의 기회

by 썬도그 2011. 3. 1.
반응형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하드가 꽉꽉 차가네요. DSLR로 촬영할때 용량이 좀 크지만 후보정이 쉬운 RAW파일로 찍다 보니 사진 한장에 10메가가 됩니다. 이러다 보니 제 하드는 사진으로 꽉꽉 찹니다.

여기에 풀HD 동영상 촬영도 꼬박꼬박하기에 하드는 4개월 정도만 지나면 500기가가 꽉 차버립니다.
출사 한번 가면 보통 4기가를 꽉 채우고 오기 때문이죠.  B급 사진들은 버려야 하지만  나는 분명 B급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시간이 지나서 지난 사진을 보면  B급이 A급으로 보이기도 하고  남들이 보면 B급이 A급 사진으로 보이고 A급이 B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사진을 버리지 못하는 습관도 있어서  하드는 항상 사진으로 가득차네요
이런 이유로 외장형 하드를 하나 샀습니다.  그러나 이전 외장형 하드는 크기도 크고 전원케이블을 꼭 연결해야 하기에 집에서만 사용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전원 키고 케이블 연결하고 하는 그 과정이 얼마나 번거로운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다시 이동성이 뛰어난 휴대용 외장 외장하드들을 눈에 들어오더군요
저는 주로 제품을 구매할때 네이버 지식쇼핑을 이용하는데 요즘 네이버 지식쇼핑검색에서 G마켓과 옥션이 검색에서 탈락되면서(G마켓과 옥션은 어바웃닷컴이라는 쇼핑가격비교 싸이트를 만들었죠) 요즘은  주로 다음의 쇼핑하우로 갑니다. 

외장하드 500GB를 입력하니  89,000원이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1만원 정도가 더 비싼 99,900원으로 640기가  LG전자 XD7 큐브 제품이 보입니다.  

640기가 하드들은 보통 9만원에서 10만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G마켓에서  640기가 LG XD7 640G 하드를 8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같은 모델의 500기가 제품을 8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640기가 제품이 왜 같은 가격일까 했네요

그 이유를 알아보니 이 제품 행사제품이라고 하네요. 한정판매에 한해서 500기가 가격에 640기가 제품을 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판매자를 보니 컴퓨존입니다. 



컴퓨존은 제가 애용하는 단골싸이트이자 매장입니다. 예전엔 용산 여기저기를 돌아 다녔지만 요즘은 컴퓨존만 갑니다
얼마전에 용산에 케이블 하나 사러 용산에 갔는데 경기침체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같은 활력은 없습니다. 뭐 용산 용팔이 문제도 있고  오픈마켓이 활성화 된 후 파리 날리는 모습이 많죠.

용산전자상가의 문제는 신뢰성이 없다는 것인데요.  컴퓨존이나 아이코다 같은 대형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곳은 A/S도 확실하고 친절해서 조금 더 비싸더라도 자주 애용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PC도 컴퓨존 제품입니다. 작년에 사서 올해 500기가 추가 하드를 장착했는데 장착하기전에 친절하게 설명도 듣고  어디에 추가 하드를 설치하는지 설명도 친절하게 잘 해줍니다

주저없이 구매했습니다 . 무료배송에 2년무상 A/S입니다. 
컴퓨존 LG전자 외장하드 XD7 640G 할인 이벤트 (한정판매)
G마켓 바로가기 http://goo.gl/Hym3h


봉기


용산에 들릴일이 있어서 무료배송에도 불구하고 직접 용산에 가서 받아 왔습니다. 


참고로 컴퓨존 매장에서 직접 물건을 받을려면  구매할때 배송방식에서 '현장수령'을 하시면 보통 반나절 후에 인증코드가 두개 날아 옵니다. 구매번호와 G마켓 인증코드가 문자메세지로 두개 날아가는데 인증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전 그것도 모르고 하나 보여주었다가 인증번호 달라고 해서 문자함 뒤졌네요


LG전자의 마크와 640GB의 용량포시가 선명하네요


단독행사 제품이라고  하는 문구가 보입니다. 500기가 가격에 640기가로 무상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내용이네요.
색상은 블랙, 핑크, 화이트가 있는데 핑크는 여자들에게 어울리고  화이트는 때가 탈까봐 블랙으로 했습니다



스펙을 보면

제품명 : Xpress Cube XD7
인터페이스 : USB2.0/1.1
데이트 전송율 : 480Mbps(USB2.0기준)
전원 : DC 5V, USB전원
지원 : HDD 2.5인치 SATA
제품 크기 : 8.2 X 12.7 X 1.4cm  
A/S기간 2년 


안을 열어보면 별거 없습니다. 설명서와 하드 복구 업체 명함같은게 있는데 50% 싸게 해준다고 하네요
하드 복구할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특히 중요한 사진 저장했다가 날아가면 다시 여행을 가서 찍어 올 수 도 없고 추억도 날아가고 난감하죠.  이 제품을 산 이유는 그런 것도 있습니다. 중요한 사진들을 정리해서 백업용도도 있고 이동성이 뛰어나서
포트폴리오 사진들을 담아서  사진에 대한 즉석 평가도 받아보고 싶고요



케이블은 짧은 것 하나 긴것 하나입니다. 짧은 것은 노트북에 척 붙이면 좋겠네요


제품을 보면 악어 등가죽 같은 오톨톨한 T문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동성이 뛰어나니 손으로 많이 집고 주머니에 가방에 넣고 다닐텐데  지문이나 흠집이 나거나 하면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죠
수시로 닦아줘야 하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루에 한번은 닦아주고 있습니다. 이상한 결벽증 같은게 있어서요.

그런데 이 제품은 그럴 염려가 없네요. 지문도 안묻고 촉감도 좋고 미끄러질 위험도 적습니다.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되어 잡기도 편합니다. 케이스는 플라스틱 케이스인듯 하네요. 툭툭 두들겨 보니 플라스틱 소리가 납니다.


바닥은  작은 숏다리가 4개가 나 있습니다.


크기는 스마트폰과 비슷합니다. 손바닥에 쏙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무게는 스마트폰보다 가볍네요


XD7 640기가 외장하드에는 구멍이 딱 하나 있습니다. 미니USB포트 하나가 있는데  위와같이 USB2.0포트에 연결하면 자동 인식 합니다. 


LED램프가 하나 있어서 하드의 사용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LG전자 XD7 Cube 외장하드 벤치마크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PC에서 돌려 봤습니다.  읽기는 30.48MB/s, 쓰기는 22.16MB/s가 나오네요

위 결과물은 노트북에서 체크했습니다. 속도는 아주 뛰어나다고 할 수 없지만 저 정도 속도면 무난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외장하드들이 쓰기 20MB/s가 나옵니다. 

또 하나의 유명한 하드디스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HD Tune으로 돌려 봤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씨디맨이 쓴 HD Tune Pro 4.60 포터블 한글판 다운로드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돌려보니 도시바 하드디스크를 사용했네요


전송속도를 보니 평균 25.5MB/s가 나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보다 더 나오네요


엑세스 시간은 17ms정도입니다.  뭐 전송속도나 엑세스속도는 큰 의미는 없긴 합니다. 외장하드 제품들이 비슷 비슷 하거든요. 


앞으로는 이 외장하드에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담아서 봐야겠습니다. 
혹 휴대용 외장하드 구매하실 생각이 있는 분들은 컴퓨존 행사제품 참고하세요.

G마켓 바로가기 http://goo.gl/Hym3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