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강남 삼성전자 건물 맞은편에 있는 물결 모양의 건물

by 썬도그 2011. 2. 20.
반응형
강남역 삼성전자의 건물은 삼성왕국을 보여주는 듯 거대한 건물들로 이루어졌습니다.
세계적인 기업 삼성의 위용을 나타내고 있는 모습이죠. 이제는 국내 기업이라기 보다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 보다는 해외 소비자를 더 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런 모습은 LG전자나 현대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삼성전자 건물도 참 우람하고 멋지지만 그 건너편에 있는 이 건물도 그에 못지 않는 멋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가서 본 적은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건물 들렸다가  건너편에서만 봤죠.
물결모양의 이 건물은  참 특이했습니다. 성냥갑 같은 벽돌모양의 아무런 미적감각이 없는 대부분의 건물과 달리 이 건물은 웨이브진 외골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건너가서 보니 저 놀랍네요. S라인이  상하로 되어 있네요. 





하지만 가까이 가서 보면 위와 같이 상하가 아닌 좌우로도  웨이브가 져 있습니다. 안에 있는 사람들은 창문이 조금씩 휘어 있겠네요.
어느 회사 건물인가요?  인터넷에도  이 건물에 대한 자료가 없고  '강남 웨이브'를 검색하니 강남역 웨이브 머리 잘하는 곳만 나오네요


삼성전자 건물도 참 멋지죠. 

두개의 건물이 비슷한 디자인으로  서 있습니다.

이 두 건물 말고도 착시현상을 일으 키는 건물도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도저히 어떻게 생겼는지 알기 힘든 건물입니다.

10년전에는 저 곳을 매일 다녔는데 당시는 지금같이 멋진 건물들은 없었습니다. 그냥 쭉쭉 높다랗게 올라간 건물들만 있었고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거리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강남거리는 멋진 건물들이 하나 둘 씩 늘면서  조금 더 생기있어 졌네요

저 물결 모양의 건물은  종로에서도 비슷한 건물을 짓는 것을 봤는데  이것도 하나의 유행디자인 같네요



위 사진과 동영상은 옵티머스2X로 촬영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