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자동차 사고시에 사고장면을 촬영하는 카메라

by 썬도그 2007. 7. 2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전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씩 경험하는게 자동차 차고입니다. 경미한 사고부터 사상자까지
나는 큰사고까지 ..  경미한 사고는 목소리큰사람이 이긴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은 그냥 내가
잘못했던 남이 잘못했던  젤 편한게 보험회사 부르는것이죠.  요즘은 일방적으로 한쪽이 다 물어
내는것은 없더라구요. 그냥 남이 잘못해서 박아도 나도 어느정도 사고유발의 책임이 있다는건지
조금이라도 사고부담을 하던데요.   그나마 한쪽의 일방적인 잘못은  잘 처리가 되지만

애매한 사고에 더군다나 목격자도 없거나  혹은 사상자까지 나는 사고는 한 가정을 파괴시킬
정도로 정말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더군다가 간혹 TV에도 나오지만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구요.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문제를 알고 사고시에 자동으로 카메라가 작동하여
사고전과 사고후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자동으로요

뭐 기계가 사고날건지 자동으로 감지할수는 없고 간단하게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바로 작동을 시작하여 15초동안 전방을 찍고 5초동안 운전석 오른쪽을 찍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런식으로요.  사고난후에도 앞에만 찍고 있어봐야 사고차량은 옆이나 다른쪽으로 가
있는경우가 많으니 15초만 찍고 5초는 운전석 오르쪽창문을 자동으로 비춘다고 합니다.
내구성은 얼마나 좋으닞 모르겠지만 그런거 다 감안하고 만들었을듯 하네요.

아 제품이름을 안적었네요 Clarion DriveEye
가격은 $412 USD(한화 38만원정도)입니다.  이 카메라는 이것말도 여러기능이 있습니다.
일본제품이니 일본싸이트를 직접가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본어 로 되어있으니
네이버툴바 깔아서 일어번역써비스로 한번에 번역하셔서 보시면 될듯하네요

제조업체 홈페이지
http://www.clarion.com/jp/ja/products/2007/navigation/drive_recorder/example/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