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이미지싸이트의 인기 사진을 윈도우벽지로 만들어 주는 John`s Background Switcher

by 썬도그 2011. 1. 3.
반응형

대부분의 회사 컴퓨터의 바탕화면은 녹색의 언덕이 담겨진 윈도우XP 배경화면일것 입니다.
그래서 그 푸른 언덕과 파란하늘이 있는 이미지가 세계적인 이미지라고도 하죠. 그 언덕은 포도밭인데요. 실제 있는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 밋밋한 배경화면 보다는 자신의 아들이나 딸 사진을 담은 분들도 많을테구요.  
그런데 대부분은 화려한 배경벽지를 원하지만  벽지 바꾸기도 귀찮고 해서 그냥 1년에 한두번 정도만 바꾸기도 합니다.
이런 귀차니즘을 지닌 분들에게 좋은  소프트웨어가 나왔습니다.


3메가 정도 밖에 안하기에 용량도 적습니다.  

http://johnsadventures.com/software/backgroundswitcher/ 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설치과정은 그냥 엔터만 치면 됩니다



오른쪽 구석에 보면 여러개의 모니터를 위한 설정도 있습니다. 전 모니터 하나이기에 저쪽은 관심을 접었습니다. 왼쪽에는 배경벽지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분에 한번씩 바꾸는것으로 했습니다. 
그 옆에는 사진를 화면폭에 맞추던지 아니면 가운데에 표시하던지  아니면 몽타주나 폴라로이드 사진 형식으로 배치할 수 있는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들은 해외 유명 이미지 싸이트에서 가져올 수 있거나 피카사 같은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에서
골라 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플리커입니다


플리커에서도 인기 사진 500을 선택 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진들이 있으니 한번 설치해 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http://johnsadventures.com/software/backgroundswitche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