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아이폰과 연동할 수 있는 메모 프로그램, 껌노트(GUMNOTES)

by 썬도그 2010. 12. 29.
반응형

참 귀엽죠?  아리따운 아가씨기 츄잉껌을 씹는듯 한 표정을 하네요
한동안 메모프로그램 찾아 해맸습니다.  쓸만한 메모프로그램이 없더군요. 잡다구리한 기능 다 때려 넣은 메모프로그램말고 
그냥 간단한 기능의 메모프로그램을 찾았더니 정말 없더군요

일정관리 이딴거 필요 없고  그냥 메모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나 꺼내 볼수 있는 즉 길거리에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볼수 있고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메모 저장하고 집에서 PC에서 꺼내서 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을 원했습니다.

스프링노트가 있긴 하지만  이게 메모는 편한데 PC에서 꺼내 보기가 힘들더군요
그런데 껌노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싸이트에 가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직접 올릴까 하다가 그래도 이 프로그램 만든 분을 위해서 링크만 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gumnotes.com/download-gumnotes/ 에서 받으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하지만  위와같이 닷넷 프레임워크4를 설치해야 합니다.   



껌노트의 특징을 소개하자면
흠.. 솔직히 별 특징이 없고  큰 특징이라면 메모기능에 충실하면서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게
좋습니다. 또한  서버와 (선택사항) 연동해서 싱크와 백업을 주기적으로 합니다.



위와 같이 메모를 하면  바로  껌노트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이 바로 되죠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위와 같이  실행 파일들중에 분홍공모양을 찍고  우클릭하면  새 메모를 쓸 수 있습니다.



새 메모가 도착하면 소리가 나오게 하거나   부팅시 자동 실행등을 옵션에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모르면 그냥 4개 다 체크하세요.  


노트는  VIEW메뉴에서  큰 아이콘으로 지정하면 위와 같이 큰 메모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연동하는 방법


가장 매력적인 아이폰과 연동기능입니다. simplenote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아이폰과 연동할려면 위와 같이 계정이 필요한데 



껌노트 프로그램 옵션에 가면 심플노트 옵션탭이 있는데 여기 가서 제일 하단 파란색 영어
visit____ 로 시작되는 것을 클릭하고 계정 하나 만들면 됩니다. 메일주소와 비번만 적으면 끝입니다.
인증 메일 같은것 없습니다. 그냥 두개만 지정하고 다시 아이폰에서 계정 입력하면 됩니다




오 싱크가 바로 되네요



반대로 PC에서 F5를 눌러 재갱신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에서 쓴 메모가 날아 옵니다.
아이폰이 없어서 아이팟터치로 했습니다.  

자잘한 버그같은게 좀 있습니다.  예를들어 똑같은 메모가 두개씩 보이는 증상이 있는데 다시 F5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이 껌노트는 계속 개발중이고 여러 아이디어를 보내달라고 하고 있는것으로 보나 기능보강이 계속 될듯 하네요.


몰라서 그러는데 이런 비슷한 국내 메모프로그램이 있나요?
있다면 이것 보다 국내것이 더 좋을듯 한데요.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이걸 좀 써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