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여행자들에게 희소식, 실시간 단어번역기 Word Lens

by 썬도그 2010. 12. 25.
반응형


스마트폰이 국내에 상륙하기 전인 2008년 저는  이런 기능의 핸드폰을 원했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간판들 혹은 문자들을 촬영하면  그 단어의 뜻을 바로 알 수 있는 기능을 원했습니다.

또한 외국 여행을 가서 외국 간판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면  외국여행 거부감도 사라질것 이구요.  
그런데 이 문제는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 단어의 뜻을 번역은 기본 화면까지 바꿔 놓는 놀라운 어플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Word Lens라는 이 어플은  거리의 간판을  찍으면 바로 영어로 번역해 줍니다. 
증강현실과 언어변역기를 섞은듯 한데요. 어떤 기술인지 정말 신기 합니다



무료어플도 있고 유료 버젼도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런 시도 자체가 아주 멋지네요
아쉽게도 영어에서 스페인어로 밖에 번역이 안됩니다.

국내에서도 이런 어플 만든다면 대박 날것 같네요.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역만 되도 대박 나겠죠
해외 여행갈때 이 워드렌즈 어플 하나 받아놓고 가면 아주 편리할거구요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이제는  도쿄의 거리를 한글간판이 가득한 거리로 만들겠네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