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아이팟터치로 토익공부를 30일 TOEIC 단어 어플

by 썬도그 2010. 12. 14.
반응형

제가 대학을 다닐 때만 해도 토익과 토플 둘 다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있었지만  그걸 꼭 보고 그 점수가 입사에 심하게 반영되지는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대학 졸업후 입사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죠. 물론 당시 90년대 말에도  취직 스트레스가 있었지만 지금같이 대학 입학하자마자 토익,토플책 달달 외우는 영어머신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솔직히 영어가 모든 직장인들이 해야 할것은 아닙니다.
필요한 부서만 하면 되죠. 경리부서가 영어 잘해서 뭐 합니까. 미국에 세금내는것도 아닌데요. 하지만 한국은  대졸자들이 너무 많아서  그 대졸자중에  양질의 사원을 뽑기 위해  변별력을 찾고 있는데  그 변별력을 찾는다는게 영어성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스토밍 점수나 토론점수, 사고력,지각력, 문제 해결력, 이해력등 개인의 역량보다는 영어점수를 요구하는 모습.이래가지고는 양질의 사원을 뽑는게 아닌 영어 잘하는 직원 뽑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현실은 이렇지만 그걸 비판만 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세상 나혼자 뜯어 고칠 수 없으면 일단  그 순리에 적응하고 권력과 힘이 생겼을 때 고쳐도 됩니다. 닥치고 영어 잘해야  하는게 대한민국 현실이죠.

그러나 영어공부가 그리 쉬운것도 아니고 편하게 쉽게 할 수도 없습니다. 10년전만 해도  영어책 펴놓고 사전 넘겨가면서 공부했지만 요즘은 그런식으로 안해도 됩니다.  PMP로 영어강의 듯고 넷북으로 동영상 강의 들으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으로 영어 공부해도 되죠

30일 TOEIC 단어는 걸어다니면서 이동하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하루 외울 토익단어의 양을 정한 후 일정을 정합니다. 30일에 하루 20단어 혹은 30일에 하루 30단어 혹은 60일에 하루 10단어등
자기의 능력껏 외울 단어갯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어를 원어민이 발음 해줘서 바로바로 발음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퀴즈 기능도 있어서 퀴즈로 복습도 할 수 있어서  꼼꼼하게  외울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토익 빈출 영단어 약 2000개를 수록.
– 모든 영단어의 원어민 발음, 풍부한 예문을 수록.
– 두 가지의 목표설정 방법 : 하루에 외울 단어의 개수를 지정하는 방법, 목표일수를 지정하는 방법.

- 1쓰면서 외울 수 있는 핸드라이팅 기능
– 몇 번이고 복습 가능한 퀴즈 기능
– 과거의 학습 이력 표시 기능
– 퀴즈 정답 률 및 오답 개수 표시 기능
– 퀴즈 오답 리스트 표시 기능
– 퀴즈에서 틀린 문제를 자동으로 즐겨 찾기에 추가 가능
– 메인 화면에서 즉시 오늘의 퀴즈 화면으로 이동 가능한 퀵 퀴즈 기능
– 간편한 셀프 테스트 기능
– 음성 컨트롤 기능
– 음성 자동 재생 기능
– 음성 반복 재생 기능
– 자동 넘김 기능
– 건너 뛴 학습 일수 표시 기능
– 퀴즈 학습 시, 음성 재생 기능



2010년에는 경제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었고 경제에 많은 투자를 했지만  2011년에는 영어쪽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회사에서나 업무상 필요한게 아니고  영어자료나 영어드라마 볼때 해석없이 직접 좀 듣고 싶기도 하고 하여튼 영어 울렁증을 어느정도 가라 앉히고자 2011년은 자발적 영어공부를 할까 합니다.

우연찮게  이 30일 토익 영어 리딤코드를 GK프로젝트 보내주었고  1주일동안 써 봤습니다.


다운을 받고 어플을 실행하면  목표일수와 단어갯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껏 조정하시면 됩니다 준비된 단어는 총 2천단어 입니다.   나중에 이 단어갯수와 일정을 바꾸고 싶으면 설정에서 바꾸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영어단어, 단어 뜻 그리고 예문과 해석 플레이버튼 소리버튼등이 있습니다.


단어는  숨길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석없이 보고 싶으면 정사각형 두개가 겹쳐진 부분을 툭 건드리면 위 그림처럼 사라집니다.단어는 슬라이드 쇼 처럼 계속 지나갑니다. 발음을 다시 듣고 싶으면 스피커 모양을 툭 한번 건드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이죠




제품 설정버튼을 들어가면 음량, 자동재생 반복횟수등이 있으면 퀴즈에 대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30일 TOEIC 단어의 장점은 퀴즈기능입니다.  외운 단어들을 퀴즈와 함께 실력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면 복습퀴즈등 여러가지 퀴즈 모드가 있습니다. 또한 퀴즈 합격율을 직접 조정할 수 도 있습니다.




틀린 단어는 따로 모아서 별점을 매길 수 있는데 중요하고 자주 틀리는 단어는 별을 많이 주면 되겠죠.




위와 같이  공부한 날은 빨간펜으로 완료표시가 되어 있고 논 날은 완료표시가 없습니다.
1주일동안 사용 했지만 며칠 쉬었네요. 이런식으로 공부하면 공부 못하겠네요. ㅠ.ㅠ



단어를 직접 아이폰 액정위에 쓰는 기능도 있는데 주요기능은 아니지만 이 기능도 재미 있습니다
할당된 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퀴즈를 풀어서 복습하고 체크하는 아주 편리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하고  토플 어플도 다운받아서  2011년은 영어에 대한 공포감을 좀 줄여봐야 겠습니다. 블로깅 할때 영어가 상당히 많이 필요하고 실제로 영어 번역자료가 많은데  툴팁 사전만 의존하다보니 영어가 늘지 않네요. 원래 제가 외국자료 많이 소개하는 이유는 영어공부겸도 있는데  어떻게 된게 영어는 늘지 않고 요령만 느네요. 

현재 30일 TOEIC 단어는 5천 카피 까지 1.99달러에 구매할 수 있고 5천 카피가 넘어가면 6.99달러로 가격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토익 준비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어플이니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