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이민을 많이 가는 나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지도

by 썬도그 2010. 11. 27.
반응형


한국의 불안한 정국에  몇몇 분들은  이민을 가고 싶다고 합니다.
이런 이민을 가고  싶다고 하는 분들은 대부분 아기 엄마들 입니다.  지금 한국은 치킨게임중이죠.  둘중 하나가 죽던지 둘다 죽던지 하는 전쟁광풍에 휩쌓여 있습니다. 언론에서는  부질없는  한국군전력과 조지워싱턴호 파괴력만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럼 뭐하나요. 어차피 서울 경기 지역에 주민들은 피난도 못가고  장사정포나 방사포에  촘촘하게 파괴될텐데요. 거기에 북한은 핵무기까지 있고  그걸 우리에게 쏘지 말라는 법도 없습니다.

저야 이민가고 싶어도 갈 여력도 재력도 없습니다. 그냥마냥 미우나 고우나 한국에 살아야죠.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떠나고 싶어 합니다. 북한때문이 아니라 한국의 암울한 미래와 교육현실,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사는 사회를 벗어나 해외로 나갈려고 하죠.

한국을 뜨면 어디로들 많이 갈까요?  대부분이 미국이겠죠. 미국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민을 많이 가는 나라입니다.
이렇게  한 나라의 이민, 피난민 수용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싸이트가 있습니다.


http://www.niceone.org/lab/refugees/


위 싸이트에 가서 특정한 나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그 나라로  이민을 오는 나라들은  붉은색  그 나라에서 이민을 가는 나라는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위는 미국을 표시했는데요. 전세계에서 미국으로 이민혹은 피난을 가네요.  하지만 미국인들은 캐나다로 많이
이민을 가구요.



러시아로 이민가는 사람은 별로 없고  대부분 캐나다 미국 유럽으로 이민을 가네요



중국은 호주로 이민을 많이 가네요. 호주에 중국인들이 많이 산다고 하는데 다 이유가 있네요. 한국도 호주로 이민 혹은 어학연수를 많이 갑니다.





프랑스에는 아프리카에서 많이 이민을 가네요. 프랑스가 아프리카에 식민지가 많았죠.

위에서 보면 미국과 캐나다는 참 인기가 많은 나라네요. 저 같으면 캐나다로 이민을 가고 싶네요. 총기사고 없는 캐나다. 미국은 언제 죽을지 모르는 나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