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해외에서 유행하는 릭애슬리 놀이(RickRoll'D)

by 썬도그 2010. 10. 21.
반응형
인터넷 유행어가 난무하고  그게 오프라인까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유행어나 놀이가 인터넷과 오프라인이 융합되면서  하이브리드한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그러나 패러디사진놀이는 인터넷만의 문화이고 언제봐도 재미있습니다.

혹시 그거 기억나시나요?
척노리스 놀이라고 해서

-예수는 어부에게 물 위를 걷는 기적을 보여주었다. 척 노리스도 할 수 있다, 단지 그 현장을 보아야 할 어부까지 호수의 물과 함께 돌려차기로 날려버리기에 그러한 기적의 증인이 없을 뿐이다.

-모세는 홍해를 가르기 위해 하느님에게 빌었다. 아마 척 노리스에게 빌었다면 홍해는 하느님께서 하신 것보다 더욱 빨리 갈라졌을 것이다.

출처 http://johnnydepp.egloos.com/2433279

태권도 달인이자 액션배우인 척노리스를 넣어서 유머를 만드는 것인데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었죠.
최근에 영어권에서  RickRoll'D 놀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30대 후반 이상인 분들은  영국가수  릭 애슬리를 잘 아실거예요.
제임스딘의 느낌이 살짝 나는 이 굵은 보이스의 꽃미남 청년은  88년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당시는 티파니와 데비깁슨, 릭 애슬리등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의 노래는 정말 경쾌했습니다.

전형적인 락앤롤 곡인데요  노래제목은
Never Gonna Give You Up  입니다.



못들어 보신 분은 한번 들어 보세요. 정말 경쾌합니다. 춤은 다소 개다리 춤이네요. 당시는 저 흔들거림에 비명을 질렀는데
지금보니 좀 촌스런 춤이네요. 그러나 노래는 좋죠?

66년생이니 이제는 40대 아저씨가 된 릭애슬리. 그런데 이 릭애슬리 노래를 이용한 릭애슬리 락앤롤 댄싱 놀이가 유행입니다.
일명 RickRoll'D  별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거짓링크를 내놓고 링크를 누르면   릭애슬리 노래가 나오는 것이죠

여기를 눌러 보세요 

이런식으로 링크 걸어놓고  잔뜩 기대한 사람에게 릭 애슬리 노래가 나오는 것이죠. 낚시 링크죠.  아무튼 이 왕년의 스타가 놀이가
되어 유행하고 있습니다. 패러디도 몇개 있더군요


2008년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에 나온 릭 애슬리입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지금쯤 한적한 호수가 있는 곳 근처 통기타 카페나 음식점에서 노래를 부르거나 아니면 지방 나이트클럽에서 순회공연하고 있었을 것 입니다.  검색해보니 최근까지 꾸준히 앨범활동을 하고 있네요


Zug 닷컴에서 이 RickRoll'D에 동참했습니다



릭 애슬리를 우주로 날려 보냈고  최초로 우주에서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되었습니다 ㅋㅋ




릭 애슬리 노래를 틀어놓고 기구에 음악플레이어 틀어놓고 올렸는데요. 요즘 이 기구놀이 유행이네요
다만 추락할때 누구네 집이나 자동차 혹은 사람에 부딪히면 좀 위험하죠. 뭐 튼튼한 스펀지로 둘러 쌓아서 올리겠지만요

참 재미있게들 노네요.  그나저나 릭 횽아 오랜만에 봐서 기분 좋네요. 언제들어도 흥거운 노래
Never Gonna Give You U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