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터넷의 익명성을 위한 도구가 악플러의 필수도구가 되다.

by 썬도그 2010. 8. 20.
반응형
몇일 전이죠.  제 글이  야후 메인페이지에 올랐습니다. 중국의 비밀병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는데 한 익명의 네티즌이 자세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글은 좋았습니다. 그럴 수 있겠다 싶은데  문제는 저의 인격을 비하했습니다.  저는 다른 욕은 참아도  개인적 인격을 비하하면 가차없이 차단 시킵니다.  뭐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의 미묘한 어감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잘못된 정보는  바로 알려주면 되는것이고
다른 의견이면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쓰면 됩니다.

하지만 꼭 인격적으로 건드리는 사람들이 있고 저는 그런 글은 아무리 좋은 의견이라도 삭제합니다.

주 활동무대가 디씨인사이드인 이 네티즌은 처음에는 좋았습니다.  공손하게 항의하네요. 자신의 글 중에서 저를 인격적으로 공격한 것은
인정하지 못하고 차단했다고 따집니다.  그런데 이 네티즌 계속 글을 써서 올립니다.

뭐 시간 남는데 잘됬다느니  혼자 발광에 가까운 폭주를 합니다. 뭐 저도 시간이 널널한 토요일이라서  같이 놀아주었습니다.
올라 오는 족족 차단했는데  재미있게도  다 다른 아이피입니다. 

아이피변경 프로그램을 쓰나 했습니다. 쓰던 말던  널널한 저는 보는 족족 차단했습니다.

결국은  본색을 드러내고 똥싸놓고 갔더군요
또 보자는 이 분은 이후 다시는 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피를 수시로 바꿀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Tor 네트워크 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방금전에 알았습니다. Tor는  중계서버의 아이피를 이용해서 게시판에 댓글창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피를 숨기는 효과가 있죠.

Tor는 개인의 자유와 프라이버시, 기업의 내부 활동, 그리고 국가의 보안 등을 위협하는 트래픽 분석이나 네트워크 감시로부터 당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입니다. Tor는 지구 곳곳의 자발적 지원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분산 네트워크 속으로 당신의 통신요청을 여러번 토스하는 방법으로 당신을 보호합니다: 이것은 제3자가 당신이 어떤 웹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알아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당신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 당신의 물리적 위치를 알아내는 것도 막아줍니다. Tor는 당신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메신져, 원격 로그인, 그리고 TCP 기반 프로그램 등 많은 프로그램들과 연동되어 함께 작동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Tor를 사용합니다: 저널리스트, 블로거, 인권활동가, 사법 공무원, 군인, 기업, 독재국가의 국민, 그리고 평범한 시민들까지. Tor 이용자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누가 Tor를 사용하는가?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또 Tor가 무엇을 하고, 이용자들의 다양성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Tor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다면 overview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Tor네트워크는  자유와 프라이버시를 위한 도구입니다. 중국이나 최근의 한국같이  익명성을 옥죄는 나라들에서  아이피 추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지역에서  익명과 자유의 목소리를 내라고 만든 도구이죠. 블로거, 인권활동가. 군인등  자신의 신분이 들어나거나  정부비판의 글을 쓰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죠. 

하지만 이런 도구를  악플러들이 더 많이 쓰고 있는것 같네요
소가 물을 마시면 우유가 되지만 뱀이 물을 마시면 독이 된다고 하죠.   제 블로그에 달아 붙은 그 악플러는  이 Tor네트워크를 쓰고 있었습니다. 이런 정보는 참 빨리도 돌려 쓰네요.  


해외의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아이피를 사용하라고 공개하고 있습니다.  저 분들이 악플러들이 쓰라고  중계서버를 돌리는 것일까요?
저는 다행히 지난주 악플러가  많은 아이피를 입력해 줘서 거의 다 차단IP로 등록했습니다. 

인권활동가들 쓰라고 만든 도구를 악플러들은 인격모독도구로 활용하네요. 참 잘나셨습니다. 그 열정을 자신에게 투자해 보세요. 왜 싫어하는 사람에게 투자하세요. 시간 참 널널한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