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똑딱이 카메라에 프로젝터 기능을? 니콘 S1100pj

by 썬도그 2010. 8. 18.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만든 프로젝터 폰은 핸드폰에 프로젝터 기능을 넣어서 즉석에서 프리젠테이션이나 동화나 동영상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이 팔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직까지는 기술적인 한계도 있고  그 유용성이 크게 어필되고 있지 않나 봅니다.

그런데 니콘에서  프로젝터 기능이 있는 똑딱이 카메라 S1100pj를 발표 했습니다.
조금은 엉뚱생뚱해 보일 수 있지만 또 곰곰히 생각해보면  기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컴퓨터 모니터와 카메라 액정으로 그 카메라가 찍은 사진을 소비합니다.
그런데 그걸 생일잔치나 집에서 프로젝터로 큰 사진으로 감상하면 그 감동은 배가 되죠

이번 영국근대회화전에서 본 그림들은  조막만한 스케치북 크기의 그림도 있고 사람 키 만한 거대한 그림도 있었습니다.
일단 크기가 작은 그림들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그냥 휙~~~ 지나가더라구요. 그러나 크기가 큰 그림은 그 그림의 의미와 
그림 자체의 의미는 둘째 치고라도 크기 때문에 사람의 시선을 확 끕니다.



다만 이  프로젝터폰은  14루멘으로 약간 어두운 느낌이 있습니다.  촛불을 켜 놓고 볼 정도는 보이지만 그 이상의 불빛을 키면  잘 안보입니다.  1410만화소, 5배 광확줌, 5가지 방법의 손떨림방지및 720p HD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네요.  니콘이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는  큰 인기가 없는데 그 이유중 하나가 투박한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디자인도 멀끔해 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