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CPU .비디오 카드 성능비교를 한방에 할 수 있는 CPU벤치마크싸이트

by 썬도그 2010. 8. 16.
반응형
올해 초에 용산에서 컴퓨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한때는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CPU이야기로만 한두시간은 너끈히 헀던 CPU이름 줄줄줄 외우던 저였지만 이제는  CPU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당췌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PC를 구입해야 하기에  CPU 클럭속도를 찾아 봤습니다. 기존에 쓰던것이 2.1GHz 였는데  최근에 나온 제품들이 2.67GHz,
혹은 3.33GHz등   클럭속도가 크게 늘지 않는 모습에   

인텔, AMD 쳐 놀고 있었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름도 많이 변했죠.  PC가 막 보급되던때는 286, 386. 486. 펜티엄 등등 외우기 참 쉬웠는데 이제는  뭔 이름이 그리 어려운지 쩝~~ .   제가 산 CPU는  인텔 코어 i3 550입니다.  코어나 쿼드코어 제품들이  CPU클럭수는 높지 않지만  실질적인 능력은  CPU 두세개를 돌리는 것이라서   능력은 뛰어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CPU 잘 모르는 사람들이  클럭속도만 가지고 들먹거리다가  된통 당합니다. 요즘 CPU는 클럭속도로 단순 비교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닙니다. 이런 시대에  어떤 CPU를 사야할 지 헤깔릴때 길라잡이가 되는 싸이트가 있습니다.

CPU 벤치마크스 (http://www.cpubenchmark.net/)
라는 싸이트는 패스마크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CPU와 비디오카드를 측정했고 그 결과를 싸이트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http://www.passmark.com/products/pt.htm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결과를 몇개 소개하자면



지금까지 나온 CPU중 가장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CPU TOP50


1위부터 9위까지 AMD군요.  AMD가 인지도가 인텔에 좀 떨어지지 가격대비 성능은 뛰어난 제품들이 많았는데 여실히 증명하네요
AMD Phenom 9950 Quad-Core 가 1위네요.  위 도표는 캡쳐한 내용인데  http://www.cpubenchmark.net/cpu_value_available.html
에 가시면 테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유통되는 CPU중 가장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CPU TOP50

http://www.cpubenchmark.net/cpu_value_available.html

사실 가장 궁금한 데이터가 이거죠.  현존하는 가장 가격대비 성능이 좋는 제품이요. AMD가 월등히 많네요. 구매할 때 참조하세요.


2010년 8월 16일 현재 가장 뛰어난 CPU

http://www.cpubenchmark.net/high_end_cpus.html

돈보단 속도가 중요한 분들은  가격 신경쓰지 않죠.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CPU입니다. 1위가 인텔 코어 i7 980 이 1위네요.
가격이 무려 1천달러 ㅠ.ㅠ



고성능 비디오카드 순위도 있습니다.
이 싸이트는 서치기능도 있어 자신의 CPU와  비디오 카드를 체크해서  어느정도 성능인가를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pubenchmark.net/ 에서 CPU 비디오카드 순위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