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수직 풍력발전기(선풍기형)에 반기를 든 수평 풍력발전기 Aerogenerator X

by 썬도그 2010. 7. 27.
반응형
우리는  풍력발전기하면  선풍기형  풍력발전소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풍력발전기의 대부분은 그런 선풍기형이었죠.  이런 수직형 풍력발전기에 반기를 든 회사가 있습니다. 영국의 ARUP 에서 디자인한 이 풍력발전기의 이름은  Aerogenerator X입니다.
생긴것이 X자 같아 보이긴 하네요.  그런데 이 풍력발전기가 어떻게 돌아가나 한참 생각하식것 입니다. 저 또한  어떻게 돌아가나 했네요

이 사진을 보면 좀 더 상상하기 편한데  수면위에 설치된 중심축을 기준으로  터빈이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돌아갑니다.  끝에 있는 연과 같은 깃대가 바람을 맞으면  획획 돌아가는 수평형 풍력발전기입니다.  이  Aerogenerator X의 크기는 약 300미터로 크게 만들 예정입니다.


노르웨이에 지어지고 있는 10 메가와트의 발전량을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큰  풍력발전기의 지름이 133미터인데 그 보다 더 크네요.


이 두 거대한 수평, 수직 풍력발전기는  2014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둘다 10메가 와트의 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위와 같은 독특한 외형을 지닌 풍력발전기 콘셉트 디자인도 있습니다.  수평 풍력발전기 Aerogenerator X.  이 제품이 효율성이 인정되면 해변가의 또 하나의 명물로 등장하겠네요.  소음은 얼마나 날지 모르겠네요. 소음이 심하면  물고기도 없어지고 주민들도 짜증날것 같은데요

수평 풍력발전기. 상상력들이 참 대단하네요.
출처 The Guardi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