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게 섰거라! 윈도우폰7 기반 스마트폰 출시임박

by 썬도그 2010. 7. 24.
반응형

IT삼국지라고 하죠.  세계적인 IT업계 3인방은 애플. MS사 그리고 구글입니다. 3회사의 공통점은  훌륭한 O/S를 만드는 회사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 IT삼국지에서 최근 MS사가 죽을 쓰고 있네요.  그래도 윈도우 판매량으로 먹고 사는데 문제가 없지만  모바일쪽도 그렇고 검색엔진에서도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모바일을 채택한 옴니아1.2는 모두 공짜폰이 되는 치욕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옴니아폰을 만져본적이 있는데  아이폰과 다르게 정말 작은 PC같더군요.  간편함이 없어서 좀 만지다가 흥미를 잃고 내려 놓았습니다.

MS사가 심기일전하고  올해 말에  윈도우폰7기반의 스마트폰을 연내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외 모바일 정보싸이트 pocket-lint닷컴  의 기사에 따르면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인 Greg Sullivan씨가 연내에 윈도우폰7을 채용한 스마트폰을 발매할 예정인데  아수스, LG전자 DELL. HTC. 삼성등 5개사에서 발매될 예정이며  몇개의 제품은 쿼티 키보드
가 달린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되면 모바일도 3국지가 되겠네요. 그나저나 윈도우폰7이라는 모바일 O/S는 앱스토어가 없으면 성공하기 힘들텐데.
이전 윈도우모바일처럼 만들었다가는 또 실패할듯 하네요.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기에 스마트폰이 위대한것인데 그걸 간과해서는 안될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