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일본게임 표절 이제 제발 그만좀 합시다.

by 썬도그 2007. 7. 8.
반응형



"EZ2DJ 게임기, 일본게임기 표절".. 117억 배상판결 기사보기


난 사실 몰랐다.  EZ2DJ가 국산게임인지
당연히 일본게임인줄 알고 있었는데 이게 국산게임이었다니 너무 똑같아서 내가
몰랐나보다 아니 내가 본것이 처음부터 국산게임이었을지도

이것 뿐 아니다 한떄는 노래방에까지 설치되었던 인기게임인 DDR(댄스댄스 레볼류션)
도 작년에 바다이야기란 사건에 연류된 안다미로가 만든 펌프에 의해 한방에 잠재워졌다
그 펌프라는것과 DDR의 차이점이 있다면 DDR은 4방향 위,아래,좌우로 화살표가 있어서
떨어지는 화살표대로 밟으면 된다. 그런데 이걸  정말 잔머리 하나 굴려서  가운데와
네 대각선으로 밟게 했다는거 ㅎㅎㅎ 이것도 분명 표절시비에 걸렸구 결과는 표절이
아니다라고 나온걸로 알고 있다.

참 웃기는 짓이다. 누가봐도 표절인데 적어도 남의 아이디어 다 훔쳐다가 살짝 각도만
바꿔서 팔았는데 표절이 아니라니 하여튼간에 그런 잔머리굴린 안다미로사에게
엄청난 돈을 한국사회는 지불해준것이다. 우리들 스스로가 그런 제품에 대해
거부감을 일으켰어야 했는데 아쉽기만하다.
이뿐이 아니다.  카트라이더는 마리오카트를 표절해다고 의혹을 받고 실제로
카트라이더 개발팀장은 전혀 다르다라고 인터뷰에서 설명해주었지만  그 인터뷰의
내용이란것도 어설프고 전문가들이나 구분할수 있는 이상한걸 들고나와
이것봐라~~~ 우린 이렇게 다르다라고 항변했다.
지금 현재도 많은 작품이 표절의혹을 받고 있다.
넥슨사의 워락도 그 안에 소리파일들과 몇몇 것들은 배틀필드2와 내가 자주했던 ET(울펜스타인)
을 배꼈다


국내만 그런건 아니다 반대로 우리게임을 배껴서 만드는 나라도 있다. 중국이 대표적이고
몇몇나라의 게임들도 국내게임을 배낀 의혹을 받고 있다. 항상 이 표절은 기준이 애매하고
실제로 표절이라고 판정받기에는 많은 절차와 까다로운 검증절차가 있을것이다.
실제로 표절이라고 판정되었다는것은  완죤 다 배꼈을경우만 인정이 될것이다.
펌프도 표절이 아니라고 하니  그정도 잔머리만 살짝 굴려서 만들면 누구나 대박상품을
만들수 있을것이다. 이런 분위기를 사회에서 조성하면 창작의 고통을 감수하기보단
잔머리생산국이 될것이다.

오늘 기사를 보면서 씁슬했다. 일본음악표절  일본게임표절  일본TV쇼프로그램 표절
일본이 선진국이라서 그런것인가?  일본이란 나라도  유럽과 미국물건 배껴서  만들기 시작해서
대국이 되었다 그래서 한때(60,70년대)는 모방의천국이라는 소리까지 듣기도 했던 일본
이젠 그 자리에  한국과 중국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