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구굴툴바의 새로운 기능 . 공유버튼으로 친구들과 북마크를 공유하자

by 썬도그 2010. 7. 9.
반응형
구글툴바를 번역기 때문에 쓰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 구글툴바 조합 아주 좋죠. 네이버과 다음도 파이어폭스용 툴바를 내놓고 있지만
익스플로러 버젼보다는 툴바가 미덥지는 못합니다. 특히 네이버 툴바른 파이어폭스용이 너무 늦게 업데이트 되는 바람에 지워버렸습니다.
파이어폭스가 업데이트 되면 툴바는 한 3달이상 늦게 나오더군요.

구글툴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툴바를 업데이트하면 가운데  연녹색의 버튼이 하나 생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수 많은 소셜싸이트들이 펼쳐집니다.  주로 외국계네요. 싸이월드만이 유일한 한국 서비스입니다.  이 공유버튼은 일종의 북마크 버튼입니다. 기존의 북마크가 혼자 보는 것이 전부였다면 이 공유버튼은 전세계 친구들과 공유하는 것이죠.

한마디로  트위터를 북마크로 활용하는 서비스인 마이픽업(http://mypickup.kr/pick/) 서비스와 비슷합니다.
마이픽업 이 기능에 식겁하겠는데요.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죄다 외국서비스네요. 싸이월드가 유일한데 정작 싸이월드는 폐쇄적인 서비스죠. 돌려봐봐야 1촌만 돌려보겠죠.  다음의 요즘이나 네이버의 미투데이 SKT의 토씨는 빠졌습니다.  기업들은 뭐하나 모르겠어요. 이런것 만든다고 하면 좀 미리미리 넣어달라고 조르지 좀 ..




저는 저 서비스중 트위터를 선택하고  공유버튼을 누르니 긴 주소는 자동으로 줄여주네요, 너무 좋군요. 마이픽업서비스 대신에 이 공유버튼으로 해결해야 겠어요. 가끔 좋은 글 만나면  트위터로 보내서 저장하는데 이젠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