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네이버블로그 시즌2 비디오로그 오픈베타 시작

by 썬도그 2007. 7. 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비디오로그가 오픈했네요

이게 그 약속한 네이버블로그 시즌2 에피소드2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동안 동영상쪽에서는 다음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던 네이버가 반격을 시작했네요
기존 네이버블로그나 카페에 동영상을 업로드할려면 용량제한및 퍼가기 기능이 없고
더 중요한것은 업로드화질도 꽝이고  코딩하는 속도도 젠장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네요
사용해본 결과 한마디로 다음의 동영상플레이어와 색만(흰색)다르지 기능은 거의 비슷하네요
거기에 자막을 넣을수 있는 기능이 다음에 없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업로드 용량 100메가 지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네이버블로그에서 도망친 이유중에 하나가 이 답답한 업로드 용량 제한이죠. 하루에 올릴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 용량이 제한되어 있어 나같은 파워블로거에겐 속터지 디지는줄 알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동영상플레이어랑 비슷하죠. 표지설정 부분에서 단지 레이아웃이 네이버의 녹색으로 했다는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코딩 과정입니다. 물이 차오르듯 저 녹색이 다 차 오르면 끝이납니다.
디자인은 좋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스를 화면 밑에 놓으면 저렇게 여러화면이 나와서 빠르게 원하는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것또한 다음동영상플레이어와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동영상 플레이어에 없는 편집기능이 있습니다. 편집기능을 이용할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합니다. 설치는 클릭한번으로 간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을 편집할려면 코덱이 필요하다는군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클릭만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해서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동영상 시작과 끝에 저렇게 자막을 넣을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나온게 아니라 그전에도 네이버에 있던 기능입니다. 네이버 플레이란 메뉴에서
봤던 기능이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편집을 한 동영상은 다운로드 받을수 도 있습니다

그럼 편집헤서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티스토리에 올려보죠.



 동영상편집 간단하게 필요할때 가끔 이용하면 좋겠네요


네이버가 UCC(동영상)쪽에서 무척 고전하더니 짠돌이 모습 버리고 100메가란 용량을
주는 과감한 모습을 모습을 보였네요.  유저들의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