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간편함이 미덕인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by 썬도그 2010. 5. 5.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3대 플레이어(곰 플레이어, KMP, 초코플레이어)

동영상 플레이어. 이거 PC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이죠.  윈도우 95때는 대부분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봤고 98이 나오고  영화 불법다운로드가 활성화(?) 되면서  사사미라는 이름도 아련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봤습니다.

이전까지는 PC에서 영화를 볼려면  자막이 입혀진 동영상인 VOD 파일을 보는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  확장자 smi라는 자막이 따로 나오면서 불법다운로드가 활개치게 되었습니다. 

미국같은 경우는  극장에 영화가 개봉하면 동시에 DVD가 발매가 된다고 하더군요. 극장이 없는  시골같은곳에서 사는 분들을 위해서 라고하는데 그런 이유로 미국개봉과 동시에  당나귀 같은  파일쉐어프로그램에 유포되면 국내 유저들이 그 영화를 다운받아서   자막을 입히고 그걸  함께 배포했었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꽤 봤죠. 지금은  구하기도 힘들고 구할 수 있더라도  잘 보지 않습니다. 그냥 극장에서 돈내고 보는게 낫고  극장에서 싸게 보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이  동영상플레이어는  사사미를 넘어서 아드레날린을 지나서 곰플레이어가  평정한 상태입니다.
아드레날린으로 동영상을 보던 나에게 친구가  곰발바닥을 보라고  권하더군요?

곰발바닥? 그건 또 뭐냐?
곰플레이어도 몰라?
응.

참 너 정말 정보 느리네 

녀석은 곰플레이어를 깔아주었고  이후에 지금까지 곰플레이어로만 보고 있습니다. 그게 2004년 전후니 6년의 수성을 지키는게 곰플레이어입니다.

곰플레이어 좋죠. 예전 동영상플레이어들은 코덱 없으면  알아서 니가 설치하고 보시던지~~ 라는 퉁명스러운 모습이었다면
곰플레이어는  어~~ 너 코덱없구나 내가 코덱있는곳 알려주께 혹은 우리집으로 와 여기서 받아서 깔어. 식으로 친절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이 코덱찾아 삼만리 해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코덱까는거 얼마나 귀찮고  뭔소리인지도 모르겠고 영문코덱을 잘못 깔았다가  동영상 엉켜서 말썽난적 많죠

이렇게 곰플레이어는 국내 1위자리를 차지했고  모두들 추종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곰플레이어도 문제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유난히 광고도 많이 보이고  끊김도 있고  MKV 파일을 읽지 못하는 오류도 있구요.
그럼에도 지금까지는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여기에 초코플레이어가 도전장을 냈습니다. 


간편하고 HD에 강한  초코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받기
 
초코플레이어가 내세우는 것은 간편하다는 것과 HD에 강하다는 것 입니다.

곰플레이어 고급캡쳐 화면



초코플레이어 캡쳐화면

영상은  둘다 비슷합니다.  누가 더 낫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이런 영상부분은 주관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서 섣부르게  누가 더 낫다 할수는 없네요. 그냥 둘다 비슷합니다.  다만 초코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보다는 끊김이 좀 덜하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이 부분도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 그런 느낌이 살짝 드네요



저는 곰플레이어의 이런 모습이 좀 싫었습니다. 너무나 화려하고 여러가지 그림이 보이다 보니 실제로는 그렇지 않겠지만 왠지 곰플레이어가 메모리나 CPU를 많이 잡아먹는것은 아니가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그러나 CPU와 메모리 점유율은 두 프로그램 비슷합니다.  다만 초코플레이어가 좋은 점은  간편함입니다.
광고도 뜨지 않구요.  뭐 초코플레이어도 성장하고  곰플레이어의 강력한 적수가 되면 곰플레이어처럼 광고가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초코플레이어의 장점입니다


초코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보다  좋은점 

1.  DVD, 자막열기등이 편하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고 하죠
초코플레이어에서 파일열기를 누르면 위 스샷처럼 CD열기 DVD열기 메뉴등이 보입니다



DVD를 드라이브에 넣고 곰플레이어로  파일을 찾아가면  이런 모습에 맞닥들이게 되고  여기서 헤맵니다.
그러나  초코플레이어는 DVD열기 버튼 누르면 바로 재생됩니다.  




2. 싱크조절이 쉽다. 

자막과 영상의 싱크가 어긋나면 짜증나죠.  그럴때 싱크를 맞추기 위해 부던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초코플레이어는  메뉴가 바로 슬라이드 바 옆에 보이네요.  아예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꺼내 놓았네요
제가 직접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음성싱크도 조정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음성캡쳐 까지 되는 다양한 캡쳐기능

곰플레이어는 고급캡쳐기능이 있습니다.  어두운 밤에 중요한 사진을 찍을때  HD동영상으로 찍어버리고 그 영상을 곰플레이어에서  캡쳐해서 쓰기도 하는데  화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초코플레이어도 캡쳐기능이 있는데 연속캡쳐와 함께 현재음성캡쳐도 있스빈다.
연속 화면캡쳐는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서 짤방 만들때 효과적일듯 하네요.

음성캡쳐는  다양한 효과음 따 낼때 괜찮을듯 하구요.




4.  메뉴가 간편하다.  

왼쪽이 곰플레이어이고  오른쪽이 초코플레이어입니다. 화면에서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인데  곰플레이어가 참 길죠.
반면 초코플레이어는 고급기능에 다 집어 넣었습니다.  그렇다고 초코플레이어가 기능이 많이 없다는것은 아닙니다.
또한 기능이 많다고 해도 대부분의 보통 유저들은 저 기능들 거의 다 안써요.  그런면에서 간단한 


초코플레이어의 아쉬운점


그러나 아쉬움도 있습니다.  간편함이 좋긴 한데 우클릭을 하면 연결 프로그램에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자잘한 버그들도 보이구요. 초창기라서 그러겠죠.


초코플레이어. 곰플레이어와 경쟁상대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경쟁이 있어야 발전이 있고 우리같은 유저들은  발전의 떡고물만 받아먹으면될듯 합니다. 

초코플레이어의 성장을 지켜보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 홈페이지 http://www.chocoplay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