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기 IT제품이 나오면 중국에서는 바로 복제품을 내놓습니다. 아직까지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많지 않고 중국정부 자체가 저작권에 대한 단속이 심하지 않기에 가능한 풍경입니다.  그렇다고 아주 똑같이 만들지는 않습니다.  살짝 변형을 해서  저작권 침해를  피해가고 있죠.

하지만  중국제품이 모두 이런 남에것이나 배끼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 정말 가끔이지만  혁명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N933은  중국에서 만들어졌다는 정보만 있고 정확하게 제조사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휴대전화입니다.  그러나 이 제품 범상치가 않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일반 일반 피처폰 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뚜껑을 열면  3인치 터치스크린이 달린 터치폰이 됩니다. 

일반폰과  터치폰의  하이브리드 형태네요. 평상시 휴대전화로 사용할때는 뚜겅을 닫은채로 편하게 통화하고 게임이나 어플 사용하고 싶으면 뚜껑열고 쓰면 되겠네요. 다만 디자인인 좀 촌스럽죠

이 제품은 내장메모리는 없고 2기가 외장메모리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도 달려 있습니다.

SIM카드는  두개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130달러로 무척 저렴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컴퓨터 한대 가격인 70만원 넘는 것들이 많은데  가격이 무척 착하네요


그런데 왜 휴대폰들은  보조금이 그렇게 많을까요?  보조금 없애고  통신비좀 싸게 했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