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북한공격이라고 속보를 내보낸 SBS의 무책임한 행동

by 썬도그 2010. 3. 27.
반응형

어제 피곤한 일이 많아서 일찍 잠이 들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방송에서 서해상에서 초계함이 침몰중이라는 속보가 나오더군요.  뭐 그런가 보다 헀습니다.
탄약이 터졌거나 다른 이유로 침몰중이라고 생각하고  배도 크고 하니 인명피해는 크지 않을것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배가 크면 아무래도 구조장비들이 잘 갖추어졌기 때문이죠..  그런데 어제 11시 넘어서 SBS에서 북한공격으로 침몰중이라는 자막이 흘러 나왔습니다.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봤는데 국방부에서는  원인파악중이라는 발표를 했는데 SBS는 북한공격이라고 단정지었더군요.
이게 북한공격이면 말이 달라집니다.

북한공격으로  참수리같은 소형급 함선도 아닌 수백명이 타는 초계함이 침몰이라면 이건 준 전시상태로 돌입할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BS만 북한공격이라고  확정지을뿐 다른 방송사는 그런 말이 없더군요

그리고 그냥 자고 지금 일어나 보니  SBS의 북한공격은 거짓말이었네요.
국가안위를 다투는  위급한 상황인데 SBS의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긴급속보로 내보내는 모습.
SBS가 과연 언론의 기본을 알고 있는 회사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자극적인  단어 자극적인 영상을 추구하는 방송사라고 해도 이런식으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양 말하는 모습은
SBS가 스스로 언론사이기를 포기하고 스포츠채널이라고  공표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SBS의 무책임한 속보에 많은 국민들이 간담이 서늘해졌습니다. 물론 북한공격이 아니라고 단정지을 단계도 아니지만 북한 공격이라고 확정짓는 모습은 더더욱 아입니다.

그나저나 왜 이리 실종자가 많은 지 모르겠네요. 큰 초계함이라고 해도 구조장비가 많지 않나 보네요.
파고가 높아서 실종자 수색도 어렵다고 하는데  부디 많은 희생자가 나오지 않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