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가격와 무게. 충전시간이 줄어든 에너루프 라이트 발매예정

by 썬도그 2010. 3. 9.
반응형

요즘은  전용배터리를 사용하는 디카들이 많아졌지만  그래도  긴 원통형 건전지 모양의 충전지를 사용하는 디카도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일반 건전지를 사용해도 되지만 요즘 건전지 가격 장난 아니게 비쌉니다. 3천원에서 4천원정도까지 하는데요. 그 돈으로 충전해서 쓸수 있는 충전지를 사는게 낫죠.

그러나 일반 충전지는 메모리효과 때문에  2년이 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충전해놓고 사용하지 않으면 자연방전이 되기 때문에 다시 충전해야 하구요.  수명이 2년밖에 안되고 산지 1년이 지나면 충전용량이 반으로 뚝 떨어지는 충전지들

이런 메모리효과를 줄이고 자연방전을 줄인 산요의 에네루프는  획기적이었습니다. 이제는 충전지의 대명사가 된 에네루프.
이 에네루프는 3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해 놓으면 자연방전이 거의 되지 않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5년 11월에 세상에 태어난 에너루프 이제는 세계 60개국에서  사용되며 판매갯수는 1억1천만개가 팔린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충전지 보다 가격이 많이 비싼것도 아닙니다. 약 2천회까지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루프.  디카나 아이들 장난감 건전지로 사용하면 딱 좋은 충전지입니다.



이 에너루프에 새로운 라인이 추가 됩니다. 기존의 제품보다 무게. 충전시잔  가격이 싼  에네루프 라이트입니다.


기존의 에너루프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는 에너루프 라이트는 기존의 제품의 무게가 27g인데 비해  19g으로 30% 가벼워 졌으며
가격도 30% 저렴해집니다. 또한 충전시간도 기존 제품보다 짧아졌는데 사실 이 충전시간이 참 문제였죠.  충전지 충전하는 시간 정말 길거든요

가격은 AA형 950mAh 두개 한세트가  8.64달러  AAA형 550mAh가 7.09달러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