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타고 산 타고/아름다운 산행

등산가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숲에ON 싸이트

by 썬도그 2010. 2. 28.
반응형
무료한 시간을 때우는 방법중 하나는 블로그 리퍼러를 보는 것 입니다. 내 블로그에 어떻게 찾아왔나 지켜보고 있으면 오히려 제가 도움이 되는 신기한 싸이트들을 알게 됩니다.  오늘도 왕건이 싸이트 하나를 알게 되었네요

자전거여행기를 보고 간 분의 주소를 추적해보니
http://koreaways.tistory.com/notice/401 가 찍히더군요. 찾아가니 대박을 발견했습니다. 올봄에 안양천으로 해서 과천. 양재천을 지나 한강으로 도는 일주코스를 계획중에 있는데  구글지도와 연동하는 kml 매쉬업지도를 발견 했습니다



더 추적해보니 http://gpson.kr/ 라는 싸이트가 나오더군요. GPS기기를 가진 분들인가요? 지도에 깨알같이 찍혀 있네요. 정말 이런 서비스를 보고 있으면 신기하기만 합니다. 또한 구글지도의 다양한 매쉬업에 놀라기도 하구요. 

이 http://gpson.kr/ 싸이트에 가니 아주 재미있는 그러나 너무나 유용한 싸이트를 소개하는 글을 봤습니다.
바로 산림청에서 만든듯한  숲에ON (http://www.foreston.go.kr) 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산에 대한 모든것을 담을 정도로 산행정보검색과 지도검색 추천산행. 코스및 소요시간 계절별 추천 등산코스등 산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을 모든것을 담고 있습니다. 심지어 산행을 하다가 만나는 곤충과 식물연감도 소개하고 있네요 지도 검색을 해봤는데 위성지도가 아니라서 어디가 어디인지 좀 애매하지만 산 좋아하는 분들은 금방 알 수 있겠죠?


무엇보다 좋은것은 메인메뉴에 있는 산림문화. 교윤의 서브메뉴에 추천북 권장도서란에 가면  무료로 찾아가는 100대 명산이라는 훌륭한 산행책이 있습니다.  출판해서 팔아도 잘 팔릴듯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거기에 3D지도도 서비스하네요.  산행 좋아하는 분들 초보등산객에게 추천하는 싸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