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세상에서 가장 편한 일자리 침대 워머(침대 덥히미)

by 썬도그 2010. 1. 25.
반응형

예전에 들은 이야기로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진시황제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중국의 왕실은 목조로 되어 있는 건물들이 많아서 화기취급을 조심해야 했습니다. 경복궁이나 창경궁 창덕궁을 가보면 수 많은 화재로 인해서 궁이 해체되고 복원되길 정말 많이 했더군요.

동양의 목조건물 양식의 문제죠.  불에 너무 취약하니까요.
그렇다고  목조건물안에  불을 안 들여 놓을 수도 없습니다. 그러다 불을 잘못 취급하면 큰 화재가 나고  참 난간함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는는 지금의 사찰들도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중국왕실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왕들의 침전에  건장한 남자들을 다 벗게 하고  침대를 빙 둘러 있게 했다고 합니다.  
사람의 체온으로  왕실을 덥혔던 것이죠. 이게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일견  생각해보면 꽤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사람 자체가  난로역활을 하기도 하니까요. 물론 인권면에서는  문제가 많지만  과거 왕들이 사는 나라에서 그런 인권이 있기나 하겠어요.
이런 아이디어를 빌린것일까요?

영국의 한 호텔인 홀리데이 인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편한 직업이라면서   침대워머를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침대워머 즉 침대를 덮히는 일은   손님이  투숙하기 전에  미리 침대에 누워 체온으로 침대 온도를 섭씨 20도까지 올려 놓는 일을 하는 것 입니다.  어떻게 보면 세상에서 가장  만고땡(?) 직업이 아닐까 하네요.  그냥 퍼질러 자다가 일어나면 되는 일이니까요?

그런데 세상사라는것이  아무리 편하고  재미있는 일이라도 그게 직업이 되면 고통스러워 지는것이 있습니다.
저 침대워머는  하루에 한침대가 아닌 20도까지 체온으로 침대온도를 올려 놓은다음에 다음방에 가서 체온으로 침대온도를 올리고  하는것은 아닐까요?  그렇다면  편한 직업은 아니겠네요.

차라리  헤어드라이기로 온도를 올려 놓는게 더 좋을것 같기도 한데요. 아님  투숙할때  따뜻하게 덮힌 침대보를 바로 깔아주는것이 더 좋을것 같기도 하구요.    어쨌거나 궁금한건 일당이 얼마일까 입니다.

세상엔 별 직업이 다 있습니다.

침대워머는 아니지만  의자워머들의 감사함은 가끔 받습니다.  방금 누군가가 앉은 자리에 앉으면  아주 따땃하죠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