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세상에 없는 망상속에서만 존재하는 망상자격증

by 썬도그 2010. 1. 18.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 출신학교와 다니는 회사및 출신성분 무척 좋아하죠. 일명 간판문화라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것은  그 출신학교가 다니는 회사가 아닌  자격증이 많냐 적냐가 더 실속있는것 아닐까요?

저는 IT관련 자격증이 몇개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민간자격증겸  공인자격증인데  이상하게 국제공인이 아니면 IT쪽은  국내 공인자격증을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그냥  실력 테스트한 셈치고  구석에 쳐 박아 놓았습ㄴ디ㅏ. 

그런데 이런 자격증 말고  공상과 망상속에서 존재하는  듣도 보도 못한  자격증을 만들어주는 곳이 있습니다.

http://www.mousou-licence.com/ 에서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으나 웃음과  자신감을 심어 줄수 있는  가짜 자격증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이런 자격증들이죠.  지구 평화 수호 자격증. 로보운전기사 1급. 달기지 관리자격증.  공무원근태 관리 자격증등이 그런 것들 입니다.  재미있는 자격증이 또  뭐가 있을까요?  중국음식 배달 전문 기능사 자격증 2급등도  있겠네요

이런 기발한 공상을  제출하면  자격증을 만들어 주는데  3개에  2100엔입니다. 싸지는 않지만 자격증과 비슷하게 만들어져서 온다면  지갑속에 넣어놓고 있다가   남들에게 자랑해도 되겠네요.

자격증은 플라스틱 카드로 만들어져서 배달이 됩니다.  이 망상자격증은  일본에서 인기검색어에도 오르기도 했다는데 즐거운 상상이 사람드을 즐겁게 해주네요.

이 망상자격증을 만든  후쿠도메씨는 이 제품을 만들게된 계기는  이력서나  친구들과 자격증 이야기를 할때 할 말이 없어서  꿍해 있었는데  공부하지 않고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갖고 싶어서 스스로 자격증을 만들었고 그걸 상품화 했다고 합니다.

PC나 휴대폰으로 사진을 첨부해서 신청하면 1주일에서 10일 정도후에 배달이 된다고 하니 갖고 싶은 자격증이 있으면 신청해 보세요. 다만 일본어로 도착하겠네요.  다만  악욕해서  진짜 자격증과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하면 사문서 위조에 걸리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