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문자를 쓰면 모니터에 물체가 나타나는 새로운 증강현실 기술

by 썬도그 2010. 1. 2.
반응형
갖고 싶은 것을 문자로 적으면 바로  현실로 나타나는 도구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판타지 영화에서나 가능한 일이죠.
그러나  증강현실이 그런 비현실적인 일을 실현하는데 한 발 다가서고 있습니다.

증강현실은  3D CG이미지를 현실을 배경으로 새로운 가상공간을 만들어주는 신기한 기술입니다.  80년대 보잉사에서 엔지니어들의 정비를 위해서 만들어진 기술인데 최근들어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싱가폴 국립대학의 인터렉티브 미디어랩의  Steven Zhou 와 Syed Olmer Gilani 라는 두 학생이 이 기술을 응용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화이트보드에  글씨를 쓰면  웹캠을 통해서 모니터에 글을 프로그램이 이해하고 그대로  물체는 모니터에 나오게 합니다.

5개의 빨간 배를  써 넣으면  모니터에 5개의 빨간 범선이 나오는 식이죠


아직까지는  한정된 단어만 인식하고 3D그래픽이 구리구리 하지만  잘만 응용하면  좋은 기술이 될듯 합니다.
앞으로 CG디자이너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글로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작업 할 수도 있겠네요

http://www.iml.org.sg/index.php/media/videos?start=4 에서  실현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직접 감상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