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아이폰에 DSLR렌즈를 달아보자

by 썬도그 2009. 12. 4.
반응형

세상엔 별 생각을 다 하는 사람들이 참 많죠. 아주 재미있는 생각을 행동에 옮긴 외국 아이폰 유저가 있네요
http://cow.mooh.org/2009/12/phone-o-scope-attaching-slr-lenses-to.html
에 소개된  아이폰에 DSLR렌즈를 다는 조금은 엽기적인 실행을 했는데  그 모습을 소개하겠습니다.

가끔 핸드폰용 착탈형 외부줌렌즈가 상용제품으로 판매되는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화질은 조악하지만  줌기능이 거의 없는 폰카를 고성능 줌렌즈처럼 멀리 있는 사물을 찍을 때 유용한 폰카용 줌렌즈는 봤지만 DSLR렌즈를 직접 부착한 모습은 첨 보네요.

이 황당한 아이디어를 실현한 분은 스스로 자문자답했네요
왜 이런것을 만드냐구?
왜 만들면 안되는데?

정답이네요. WHY NOT? 정신 박수쳐드리겠습니다.



만드는것은  어렵다면 어렵고 쉬우면 쉽습니다.먼저 아이폰용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서 케이스로 씌웁니다.


CD롬이나 CD플레이어에 있는  렌즈를 꺼냅니다.





꺼낸 렌즈는 아이폰케이스 앞에  잘 붙입니다.  렌즈를 부착하는 이유는 선명하고 확대된 이미지의 초점을 잘 맞추기 위함입니다.
예전에 사진을 찍는 황당한 방법중에  스캐너로  카메라 렌즈에 맺힌상을 스캔하는 모습을 봤는데 이것도 그와 비슷한 방법이네요.
렌즈에 맺힌 상을 아이폰카메라가 찍는듯 합니다.










빛이 안들어가게  골판지로 막아서 만들었습니다. 폼은 영 이상하네요. 펜타프리즘이 없어서인지 상이 거꾸로 맺히네요.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줌으로 땡겼을때는 색수차가 보이네요. 그런데로 좋은 이미지이지만  굳이 이렇게 까지 해서 찍어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효용성은 떨어지지만  도전정신만은 박수를 쳐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