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좀 게을러서 사진찍고 바로 올리지 못하네요. 서울은 거대합니다. 하지만 그 안을 채우는 것은 부실한것이 많습니다.
하이서울 페스티벌이 축소 운영되는것은 하이서울 페스티벌의 부실함의 증거겠죠.
이전에도 말했지만 저는 서울에서 행해지는 축제중 5월 연등축제를 최고로 꼽고 있습니다. 그 거대한 행렬은 많은 외국인들도 즐길정도로 흥에 겹고 화려합니다. 등공예는 우리만의 문화는 아니지만 가장 화려한 우리문화가 아닐까 합니다.
연등행렬으로 끝나지 말고 광화문광장이나 청계천에 등공예를 전시하면 많은 시민들이 좋아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서울시에 닿았는지 올해 처음으로 세계 등공예 축제가 열렸습니다.
거대한 기린이 청계천을 건너고 있네요
학들이 날아오르는 모습은 황홀하기까지 합니다
다리위에서 보니 장관이더군요
이 등공예중에는 올 봄 연등행렬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작품도 전시하더군요. 저 둘리와 손오공과 저팔계 삼장법사는 매년 연등축제에 나와 큰 인기를 끌던 것인데 여기서도 선보이네요
세계연등축제 답게 세계의 랜드마크들도 보입니다. 모아이와 빅벤 피라미드도 보이네요.
이 작품들은 등공예가 발달한 중국작품인듯 합니다. 등공예는 한국보다 중국이 더 화려하더군요. 저 색감들을 보세요. 한국등과 다르게 오색찬연하고 색이 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채화같은 한국의 등이 더 좋지만 칼라풀한 중국등공예도 상당히 매력적 입니다.
일본 작품들도 보이네요.
좀 아쉬움이 있다면 내년에는 한중일 3개국의 등공예 거장(?)들을 모셔서 더 화려한 작품들을 많이 전시했으면 합니다. 광화문 광장에도 선보였으면 하구요. 이런 컨텐츠로 채워간다면 서울도 아름다운 도시로 점점 탈바꿈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