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한국정부가 구글을 떠 받든다고?

by 썬도그 2007. 6. 25.
반응형



한국 정부만 ‘구글 받들기’ 기사보기


재미있는 기사가  눈에 보이네요



반면 우리 정부는 이같은 세계적인 추세에 역행하고 있다. 산업 자원부와 KOTRA는 지난해 10월 ‘외자유치 및 R&D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글 R&D센터 유치 발표를 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정부는 채용인력 연봉의 80%를 지원하고 행정, 인력채 용 지원 등 각종 편의를 제공키로 약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구글은 R&D센터에 2년간 1000만 달러(약 93억원)를 한국에 투자키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 구글은 한국에서 직원을 채용하고 80퍼센트를 대한민국정부가 내는건가요?
그럼 연복 2억인 사람이 구글에 취직하면 우리세금에서 1억6천만원을 내고  구글은 4천만원
만 주는거네요. ㅎㅎㅎ 이거 뭐 엄청난 지원이네요.

구글의 투자 규모는 이 회사 R&D센터가 실제로 입주해있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의 2년 임대료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 건물 입대료만 내고 우리나라 기술자들 공짜로 쓴다는 내용이 사실인건지 모르겠지만
구글 너무 인색하네요. 한국이 이렇게 사랑해주는데  친절한 말한마디 없고  질문 메일 보내면
답장도 없습니다. 답장도 무슨 번역기봇이 있는지 번역체 아니 이젠 그걸 구글체라고 하고
싶네요.

구글의 기술지향적인 모습은  부럽고 보기 좋지만  이런 자폐적인 모습은 없어져야할것
입니다.  그런거 있죠. 학교에서 공부 잘하는 놈은 무슨 말을해도 자기수준에 맞게 말하잖아요
그래서 얘들이 뒤에서 수군거리면서 따돌리잖아요. 잘난체 한다고 하지만 그 공부잘하는놈은
그걸 몰라요. 자기사는 방식대로 말했는데 왜 다들 자길 싫어하는지  그러면서 공부잘하는 놈들
끼리 놀잖아요.



.구글 R&D센터가 국내 기 술의 해외 유출 통로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에이 이건 아니다. 무슨 국내 검색 기술이 좋은게 있다고 오로지 다 수작업인데 그냥 알바생 뽑아서
다 수작업으로 편집해서 보여주는거 그거 빼갈려고 하겠어요.  그냥 포탈보면 다 아는데
그런데 이 기사를 쓴 신문사가 문화일보네요. 

정부 까 대표신문.  이젠 신문도 믿지 못하는 시대라서 저게 사실인지 거짓인지 헤깔리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