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얼굴자체가 하나의 열쇠다. 얼굴인식 도어개폐기 페이스ID

by 썬도그 2009. 10. 31.
반응형

영화 마이널리티 리포트에서의 도어개폐수단은 사람의 안구입니다.  사람의 안구는 사람마다  홍채가 다르기에 사람을 구분할수 있고 하나의 지문으로 쓰입니다. 안구말고도  손등의 정맥을 인식하는 기술도 나왔고  지문인식도 나왔습니다. 지문인식은  다른사람 지문을  투명테이프에 묻혀서  열수 있는 단점이 있다고 하더군요.

안구인식은  눈을  작은 구멍에 들여다 봐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도 있구요.
그런데 사람 얼굴 자체를 인식하는  도어개폐시스템이면 어떨까요?









페이스ID는  사람의 안면을  3D로 인식해서  최대 500명을 인식할수 있는  도어개폐시스템입니다.
3D로 인식하게 한 이유는  사진을 들고와서  인식할 경우를 대비한 것이죠.   출입자는 그냥  모니터를 들여다 보면 됩니다.
오인식율은 0.0001%  라고 하니  거의 믿을만 하겠네요

출근카드 기능도 있어  출퇴근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들중에  얌체같은 공무원들은  저녁먹고 당구치고 사우나에서 한숨 때리고 놀다가 밤 11시에 퇴근카드찍어서 야근수당 타먹는 사람들 많던데(제발 좀 사라졌으면 수년째 뉴스 단골소재네요)
정부부처에 꼭 설치했으면 하는  시스템이네요


447달러로 가격도 싼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