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닛산에서 만들고 있는 2륜형 죽마모양의 이동기구

by 썬도그 2009. 10. 28.
반응형

라는 글에서 혼다에서 만드는 개인용 이동수단을 소개시켜드린적이 있습니다. 일본자동차 메이커들은 이런 개인용 이동수단을 많이 만드는데 이 대열에 닛산도 동참했습니다. 일본 산업기술 종합연구소와 함께 죽마모양의 이동기구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렸을때 놀던 죽마랑 똑같이 생겼네요. 그런데 그 밑에는 작은 바퀴가 들어 있습니다. 발판에는  센서가 달려 있어서 왼쪽발에 힘을 주면 왼쪽으로  커브를 틀고 오른쪽에 힘이나 무게를 싣어주면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시속은 5킬로미터로 보행속도와 비슷하네요. 주변 감지센서가 있어서 짐을 싣는 운반용으로도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발판에는 에어서스펜션이 있어  승차감을 높였습니다.  레저용으로는 괜찮을듯 한데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엔 큰 매력은 없을듯 하네요

뭐 연구소같이 큰 건물안에서 연구원들이  복도에서 타고 다니기에는 좋을지 모르곘네요. 그러나  분실위험이 커 보입니다. 한쪽 들고 튀면 난감하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