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도로CCTV에 자전거도로 정보까지 이식시킨 네이버지도

by 썬도그 2009. 10. 26.
반응형
다음지도가  한때 로드뷰를 앞세워 압승을 하는듯 헀습니다.  그러나  업계1위 네이버가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닙니다.
다음이  로드뷰와 스카이뷰를  선보이자  네이버는 틈새시장인 버드뷰에서 바라면  동네전경을  파노라마사진처럼 볼수 있는 파노라마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네이버지도는  로드뷰와 같은 킬러급 서비스는 없지만  세밀한 정보제공은 과연 네이버 답다! 라는 말을  하게 할 정도 였습니다.
친절한 네이버씨라고 하잖아요.  이 먹성좋은 공룡 포털이 이번에는  도로교통 CCTV까지 먹어서 네이버지도에 이식시켰습니다


서울 주요도로에 있는 CCTV를 네이버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서비스가 새로 생긴것은 아니고 이전에 다른 교통싸이트에서 제공되던 서비스였는데  네이버지도에 이식이 되었습니다.  사실  교통정보싸이트 찾아가는것보다는 네이버에 들렸다가 겸사겸사 바로 챙겨보는  모습이 아주 좋은 점입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에 대한 자전거지도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주제별지도에서 부동산과 자전거가 있는데 자전거를 체크하면





이렇게 자두빛 선이 나옵니다. 이 선들이 바로 자전거전용도로인데요.  아주 신기하네요.



안양천을 수십차례 달려봤지만  광명시 목감천에도 자전거 도로가 있는것을 몰랐네요. 조만간 저 자전거도로로 달려봐야겠습니다
네이버는 이외에도 앞으로  전국 유명산 152개산의 이동루트와 걸리는 시간과 고도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지도 넋놓고 있다가는 또 추월당할지도 모르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