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버지니아대학 총격사건 용의자 한국계로 밝혀져~~~

by 썬도그 2007. 4. 1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사진은 이미지패러디에서 만든합성사진입니다)


우려하던 소리가 조금씩 흘러나오는듯합니다. 당초알고 있던 중국계 학생이 아닌
한국계 학생이라는 소리가 흘러나온다고 뉴스데스크에서 말하네요.

대학쬭에서 아시아계라고만 말하고 있지만 잠시후 10시에 미국에서 발표한다고 합니다.
아 또 방금 들었는데 초등학교 2학년때 이민을간 한국계학생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저녁 10시에 정확한 윤곽이 드러나겠죠.
그나저나 걱정이네요. 미국내에서 한국인들 많은 불이익을 받을걸 예상하니.
분명히 문제는 총기를 자유롭게 소지할수 있는 미국이란 나라 자체의 문제가 더 크게 부각되
어야하는데요.

우리나라 이젠 아시아내에서도 욕먹겠네요.

용의자 한국계 조승휘는 미국 영주권자입니다. 부랴부랴 영주권자와 시민권자를 찾아봤습니다





영주권이란


1. 한국의 국적을 유지함과 동시에, 미국내 영구히 체류할 수 있는 권리.

2. 미국내 혜택에 있어서는 시민권자와 동일한 세금과 연금, 복리혜택 적용.

3. 10년마다 영주권 재갱신

4. 반복적인 불법행위와 중죄로 인해 영주권 소멸될 위험 있음.

5. 1년에 최소 6개월 이상은 미국내 체류 유지


시민권이란


1. 미국의 국적을 취득하게 되며, 영주권 갱신과 박탈의 위험이 없음.

2. 참정권을 통해 투표권을 가지게 되며, 국가의 위급시 국방의 의무가 있음.

3. 직계가족을 초청할 수 있다.

출처 : http://blog.daum.net/jetro/8868829


헉 그럼 용의자는 미국국적이 아닌 한국국적이네요.  투표권도없으면  거의 한국인이라고 볼텐데
아~~ 일이 더 커지겠네요.
지금 미국 무비자할려고 수년동안 외교적 노력이 날아가게 생겼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