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터넷 양극화 (북미 인구의 73.9%, 아프리카 인구의 6.7%만이 인터넷 사용)

by 썬도그 2009. 9. 19.
반응형

지구는 공평하지 않습니다. 이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랬고 미래에도 공평해질 수 없습니다. 힘과 권력과 돈이 세상의 힘있는 잣대가 된 이상 공평해질수 없죠.  인터넷세상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터넷도 전세계를 따져보면 공평하지 않습니다.

각 대륙별 인구수 대비 인터넷 사용자를 표시한 그래프입니다.
북미인구의 73.9%가 인터넷을 사용하는군요. 그러나  아프리카는 인구의 6,7%만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아시아도  한국,일본등 몇몇 나라만 인터넷을 광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대부분의 아시아인들을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중국이나 인도같은 인구수가 많은 나라가 인터넷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세계인구 그래프인데요. 아시아가 압도적이네요.  유럽도 인구가 많긴 많네요.   아프리카도 인구수가 많구요.




위 그래프는 전세계 인터넷사용자를 대륙별로 표시했습니다. 아시아가 인구수가 많다보니 사용자 퍼센테이지는 적어도  전세계 1위대륙이네요

돈도 그렇고  인터넷도 그렇고 양극화가 심하네요.  인터넷은 지식과 정보의 척도인데  지식과 정보의 양극화를 나타내는 그래프로 보이기도 합니다.

출처 http://royal.pingdom.com/2009/09/18/the-sad-truth-about-todays-internet-populat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