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식점 주방에 꼭 필요한 킴케어 프리미엄 손 소독제

by 썬도그 2009. 8. 14.
반응형
화장실 갔다온후 손 자주 씻으시나요?  저는 씻을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는데  손에 물을 좀 묻힌다는 개념이죠.
그것도  집에서나 그렇지 공중화장실에 가서 안씻습니다. 공중화장실에 비누가 있긴한데 고체 비누여서 손을 씻을려다가 타인의 쓰던 찝찝한 비누라서 사용을 안합니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한국의 고체비누를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가루비누를 쓴다고 하네요. 위생적인 면으로는  가루비누가 좋기는 하지만 효용성은 떨어집니다. 그래도 개인위생은 돈을 좀 들여야 좋다고 봅니다.

군대에서 후임병이 내무반에 들어오더니 나보고 어떻게 화장실 갔다가 손도 안씻고 나오냐고  묻더군요.
응?  그때그때 다른데 안씻으면 뭐 어때? 라고 했더니 내무반 사병들에게 다 물어보더군요. 결론은 15명중 13명 손 안씻음
2명 손씻음.  결국 다수결로  손씻는 2명이 별종이라결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ㅎㅎㅎ
사실  13명이 제대로 된 행동은 아닙니다.  유난떤다고 할수 있지만  습기많고  더운 여름철에는 식중독사고도  많고 음식물 사고가 많습니다.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  손씻는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씻어도 빡빡 씻는게 아니고 고양이 세수하듯  대충 씻는분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대충 손 씻고 오면 다시 씻고 오라고  몇번을 다그쳐도  아이들은 더 심하더군요.
그렇다고 매번 씻을때마다 눈을 부릅뜨고  쳐다 볼수도 없구요



비누로 손을 씻어도  세균,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가 다 씻기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의학드라마들 보면 의사들이  수술전에 얼마나 손을 빡빡딱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일반인들이  의사들처럼 씻는다면 위생에는 백점일테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유난떠는것 같고 결벽증 환자로 오해 받을것입니다. 

그러나  유한킴벌리의 킴케어 프리미엄 손소독제가로 손을 씻어준다면  위생걱정은 조금은 덜듯 합니다.

시원한 느낌후 끈적임도 없이 오이향만 남다.

유한킴벌리 킴케어 프리미언 손소독제 리뷰어로 뽑혀서 며칠간 제품을 사용해 봤습니다.  손에 발라보니 파스를 바른 느낌이랄까요. 굉장히 시원하더군요.  손을 구석구석 바를때는 약간의 끈적임이 느껴지는듯 한데 10초기 지난후에는 모두 증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손에 코를 대고 냄새를 맡아보니  오이향이 은은한게 남아 있습니다. 


식당 주방에  꼭 있었으면 하는  손소독제

요즘 신종플루로 개인위생에 많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개인위생이 개인만 노력한다고 되는것은 아닙니다.
불만제로나 소비자고발 프로그램 보면 한손으로는 담배피고  한손으로는 반죽 주무르는 모습을 보면서 경악을 했죠.
영세한 식당 그리고 큰 식당도  주방에서 일하는 분들이  위생에 신경쓰지 않는 모습들이 많습니다. 위의 동영상처럼
볼일보고  앞치마에 쓱쓱 딱는 주방장들도 있겠죠.  개인이 손을 안씻는거야 넘어갈수 있어도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이 손을 안씻는것은 문제가 심각해지고   탈이나서 식중독 사고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 식당에서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손소독제를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식당 주방에 손소독제가 보인다면  그 식당은 위생에서는 안심일듯 합니다


주방 한켠에 혹은 식당 여기저기에  손소독제가 있다면  그 식당은 위생에 신경쓰는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야외 활동시에 좋은  킴케어 프리미엄 손 소독제

출사를 나가게 되면 손은  엉망진창이 됩니다  이것 저것을 만지고 하다보면  수돗가가 간절해지죠. 
그러다 아는 사람이라도 만나서 악수라도 할려면 쭈볏쭈볏 되기도 하구요. 손이 더러우면 악수를 좀 꺼리게 되는데 
손소독제로  바르고난후는 그런 걱정이 없었습니다.   또한 애완견과 산책후나 애완견 만지고 잠자리에 들때도 좋구요.
치킨 시켜먹을때도  좋구요. 

사실 이 손소독제는  세균에 강한 어른들보다는 어린이아 유아에게 좋습니다. 세균과 병원균에 약하다보니 어른들에게 묻은 세균으로 병이 나기도 하죠.  아이를 안을때  혹은  기저귀를 간후에  한번씩 발라주면 좋습니다.
아기 똥은  냄새도 구수하다고 하지만 똥은 똥입니다.


출사나갈때 한쪽 구석포켓에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올바른 손씻기 방법입니다.




손을 잘 씻는게 개인위생및 질병예방을 하는  최고의 행동일것입니다.  그러나 손을 씻을수 없거나  손에 묻은 세균이 걱정일때는  손소독제가  훌륭한 도우미가 될것입니다.

자료 출처 http://www.kr.kcprofessional.com/product/index.asp?submenu=sanitiz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