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주변 모든것이 게임 컨트롤러가 되는 camspace

by 썬도그 2009. 5. 26.
반응형
게임기  닌텐도 위는  지름신을 부르는 훌륭한  게임기입니다.  게임기는 싼편이지만  주변 컨트롤러를 사는데  돈이 많이 들어가죠.  닌텐도 마리오 카트를 할때는  자동차 핸들 모양의 컨트롤러가 있어야 하며  닌텐도 위피트는 발판을 돈주고 또 사야 합니다.

그만큼 자유도가 높다는 것이고 닌턴도 위의 장점이지만 문제점은  컨트롤러에 들억나느 돈이 많이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주변에 있는  방망이나  컵이나  책 같은 다른 집기들을  게임 컨트롤러로 이용할수 있으면 어떨까요?

이것을 가능하게 한  이스라엘의 한 IT업체인  camspace라는 곳이 있습니다
http://www.camspace.com/


주변 모든 것을  웹캠이 컨트롤러로 인식하여   종이골판지로 만든 핸들을 가지고 레이싱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 게임은 손에  색색별의 종이 골무를 끼고  두들길수도 있습니다.

또한 FPS 슈팅게임은  진차쫑처럼 손을 들고  두손가락으로 총을 쏘고 움직일수 있습니다.
더 이상 컨트롤러를 사기 위한 투자를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컨트롤러 성능을 기대하긴 어려울것 입니다.




그런데 FPS게임은 5분이상 하면 손에 쥐가 나겠는데요. 뭐  오랜 시간 플레이를 방지하는 장점때문에 닌텐도 위가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게임기라고 하던데  장시간 게임하는 매니아들에는 별로겠네요


http://www.camspace.com/ 에 가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웹캠을 연결하면 마우스와  키보드를 대신하는  새로운 컨트롤러 장치가  생깁니다.

웹캠이 없어서 제가 실험을 할수가 없네요.  집에 웹캠이 있는 분들을 한번  설치해보고  사용후기좀 알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