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겨울이 사진찍기에 좋은 이유 5가지

by 썬도그 2009. 1. 29.
반응형

올해는 그런대로 눈도 많이 오고 눈이 바로 녹지 않아서  오랜만에 설경을 담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을 잘 아시겠지만   겨울은 풍경사진 찍기 아주 좋은 계절입니다.  춥다고 방에서 안나오시는 분들 많은데
사진찍기 좋아하시고 풍경사진 좋아하신다면   밖으로 나와서 세상을 담아보세요

사진출처 http://pixdaus.com

겨울이  사진찍기에 좋은 5가지 이유

1. 습도가 낮아  풍경사진이 더 컬러플 해진다

겨울은 습도가 무척 낮습니다. 습도가 낮기 때문에  풍경들이 더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입니다.
여름은 수증기가 많아서  먼 산들이 흐릿하게 보일때가 많거든요. 하지만 겨울은  습도가 낮아 선명하게 보이죠.
꼭 산과 같은 풍경이 아니라도  겨울은 건물사진들도 멋지게 나옵니다. 그리고  겨울에 일출,일몰사진은  1년중 가장 아름다운 색을 보여 줍니다.  올 겨울이 가기전에 일출,일몰사진을 찍어보세요. 뒷동산에 올라가서 담아보는것도 요령이겠죠.


2.  앙상한 나무의 선을 담을 수 있다


나무란 자고로 풍성해야 제맛이야! 라는 분들이 많으 실 것입니다. 하지만  헐벗고 낙엽이 진  나무도 얼마나 운치있는데요.
산에 올라서 나무들의 길게 뻗은 선들을  감상해 보세요. 저절로  카메라에 담고 싶어 질거예요.  눈이 없는  갈색의 산도
사진찍기 좋습니다. 갈색의 산에서 화려한 색의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다면 인물이 더 잘 부각될거예요.


3. 눈이 온 풍경을 볼수 있다


겨울이 여름보다 좋은 이유는 바로 눈을 볼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몇년전엔 5월에 눈이 내리기도 했지만 그래도 겨울에 눈이 가장 많이 내립니다. 눈은  세상을  단 몇시간만에 시각적으로 엄청난 변화를 줍니다. 평소에 자주가던 장소도 눈이 쌓이면 또 다른
곳이 됩니다.  그래서 눈이 오는 날이면  카메라를 들고  거리로 나오는 분들 참 많습니다.  보기 드문 풍경이기 때문이죠. (서울에서는요)   그러나 눈이 내릴 당시에 사진은 좀 어둡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껴 있고 햇빛이 없어서 우울하게 보이는데   가장 좋은 눈 사진은
구름이 사라지고 태양빛에 반짝이는 눈을 담아보세요. 눈사진이 한층 더 화려해 질것입니다.



4.  추운겨울 사진촬영을 하다보면  에너지 소모가 많다

요즘 다이어트 하느라 남녀가 따로 없습니다. 집에서  다이어트 운동 하지 마시구요.
카메라 하나 들고  옷 두툼하게 입고  산이나  밖으로 나와 보세요. 풍경사진을 찍다보면  맑은 겨울공기도 마실수 있구  에너지 소비량도 다른 계절보다 많아집니다.  또한 풍경사진은 인물사진과 달리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하고 사진찍는데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그 셋팅하는 시간 혹은 등산을 좋아한다면  산행하면서 사진을 찍다 보면  엄청난 노동력을 요구합니다.
몇일전 관악산 산행하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 찍고 등산할때는 괜찮았는데  약 이틀간  다리근육통에 욱씩 거렸네요



5.  겨울엔 화려한 야경이 있다.

겨울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수 있는 계절입니다.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나 청계천같은곳에서 빛의 축제를 할때  그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면 아주 좋은  인물사진을 담을수 있습니다.   그 화려한 야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