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인터넷에 올라온 최초의 사진

by 썬도그 2009. 1. 19.
반응형

인터넷에 대한 최초의 기억이 뭔가요?  어느날 문득 눈을 떠보니 인터넷이 우리에게 와 있었나요? 그렇지는 않았을 거예요.

저의 기억의 주머니를 열어보면 인터넷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것은 군대 상병때 기지서점에서 빌려본 책이 처음이었어요.  유즈넷이니 인터넷이니 고퍼니 하는 단어 설명을 해주는 그림책 수준의 책이었는데 그 책을 보면서  인터넷을 알게 되었어요?  이게 가능해?

PC통신의 세계버젼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PC통신에 익숙해서 인지 큰 충격이나 그런것은 없었어요. 인터넷이 대중화 된것은 96년 97년으로 기억되요. 한창 PC방이 생기던 시절이죠.  PC통신과 인터넷이 다른것은   PC통신은 텍스트 위주인데 반하여  인터넷은  그림과 글이 기본이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본  사진은 정말 눈이 번쩍 띄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디카로 찍은 사진을여러사람과 돌려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올라온 최초의 사진은 뭘까요?


인터넷에 올라온 최초의 사진



First pic on the internet

1992년  웹을 만든 CERN(유럽입자물리학연구소) 페스티벌에서 Tim Berners-Lee씨가  CERN 걸이라고 하여몇장의 사진을 스캔해서 인터넷에 올립니다. 이 사진은 맥켄토이에서 FTP로 올려집니다. 


아마 연구소에서 일하는 여자분들이나 학자 같은데요 미모들이 상당하네요. 지금은  인터넷 덕에 사진홍수, 이미지홍수, 정보홍수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무엇인 사실인지 거짓인지 모호한 시대가 되었구요. 하지만  집단지성을 통해  이전보다 더 확실하고 정확한 진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권위있는 사람이 A라고 하면 A가 진실인줄 알고 살았잖아요. 하지만 진실은 B인데 말이죠.


앞으로 유명한 사진 한장 한장씩 올려 볼까 합니다. 그럼 오늘부터 시작해 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