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블로그뉴스AD 첫 수익을 받다

by 썬도그 2008. 10. 14.
반응형

방금 블로그뉴스에서 메일을 한통 받았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 이마 오른쪽에 붙어있는 블로그뉴스 AD의 수익금을 알리는 메일이었습니다. 


먼저 수익금 산정 기준을 보니 블로거뉴스에 보낸 총 기사송고수, 베스트 선정기사수,  특종횟수,  월 총 조회수, 

월 총 추천수, 불로거뉴스 활동지수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수익이 나왔습니다.

수익금은  블로거뉴스가 약속한대로 점심값 정도입니다.  점심은 점심인데 칼질하는 점심값이네요. (이 정도 공개는 괜찮겠죠?)

수익면에서는 솔직히 좀 실망스럽습니다. 그 정도 좋은 포지션에 놓였는데 한달수익이 저 정도라니 알라딘의 TTB라는 광고와 비슷합니다. 지금은 베타서비스기간이라서  1일 방문자가 많은 블로거이건  아니건 개별적으로 광고수익을 주는게 아닌 오로지 블로거뉴스 활동을 열씨미 한 분들에게 더 큰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즉 1일방문자숫자와 각 블로그에서의 광고노출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특종뉴스와 활동을 많이 한 블로거들에게 유리한 구조입니다.

블로거뉴스 플랫폼 기여도(블로거뉴스 활동지수 등)가 높은 분에게 큰 수익이 돌아갑니다.


이 부분은 베타가간이 지난후 수익쉐어모델로 간다고 합니다. 연말까지 베타기간이라고 하니  연말까지는 만족할 만한 수익은 아니더라도 계속 지켜봐야 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