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올해 미국내 영화 흥행기록을 한눈에 볼수 있는 스트리밍 그래픽 차트

by 썬도그 2008. 8. 7.
반응형

요즘 미국영화 흥행을 보면 보통 1주정도 1위를 했다가 바로 다음주에 미끄려져 내려옵니다. 매주 새로운 영화들이 쏟아지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개봉관을 많이 잡기 때문에 이런 현상을 보이는데.

80년대는 연속 4주 5주 1위도 많이 있었습니다.이런 모습을 한눈에 볼수 있는 싸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http://www.xach.com/moviecharts/

라는 싸이트인데요. 스트리밍그래픽으로 영화 흥행기록을 한눈에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영화가 1위를 했다가 내려가는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오른쪽으 커다란 갈색이 바로 다크나이트인데요. 개봉첫주 엄청난 흥행스코어를 기록한걸을 시각적으로 그려냈네요
다른 영화들을 보면 1주 1위를 했다가 다음주에 새로운 영화에 1위자리를 내주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 밑에서 위로 올라가는  입소문이 터진 영화들이 보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영화가 개봉하자마자 흥행 상위권에 있다가 서서히 미끄려져 내려가다가 사라집니다.  하위권에 있다가  상위권으로 올라가는 역주행하는 영화들이
입소문이 난 영화들인데 저런 영화들이 재미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래프를 보면  1위를 1월초부터 3월말까지 13주 연속 1위를 한 영화입니다. 무슨 영화일까요?
바로 98년에 개봉해서 세계흥행기록을 가지고 있는 영화 타이타닉입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1월부터
3월까지 흥행 1위를 하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8년 차트인데요. 제 말대로 이 때는 한 영화가 몇주 연속 1위하고 그런풍경이 많았습니다.
지금 다크나이트가 흥행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고 하지만 그 추력이 다했는지 곧 2위로 내려앚을것 같더군요.


아주 흥미로운 싸이트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