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네이버 지식쇼핑에 낚이다(여러분들도 확인하시고 사세요)

by 썬도그 2007. 5. 17.
반응형

친척의 무선랜 구축을 요청을 하여 며칠 전부터 무선공유기와 무선랜을 찜해 놓으게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일정이 촉박하게 되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찜해놓은 상품을
클릭하고  가장 저렴한 업체의 것을 선택을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신청을 하고 한참후에 다시 확인해보니 상품이 다른 것이더군요.


 

SDT정보기술 지오 WLB5254 USB 플러스란 구매를 하려고 했으나



SDT정보기술 지오 WLB5254 USB를 구매를 한 것입니다.

둘 다 같은 회사 거의 같은 모델입니다 아래 것은 외장형 안테나가 없어서 수신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5천 원비 싸더라도 위에 것을 선택한 것이고요. 그런데
SDT정보기술 지오 WLB5254 USB 플러스 카테고리에
SDT정보기술 지오 WLB5254 USB에 달랑 같이 껴들어있었고 당연히 최저가로
맨 상위에 올라온 것입니다.

증거자료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산 곳은 ONKET이란 곳이고 그 위에 같은가 격의 업체도 같은 업체입니다. 온캣도 오픈마켓이라 누구든 사고팔고 하는 곳입니다.

구매를 하고 입금을 하고  물건이 언제쯤 올까 노심초사하던 중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걸 구매했다는 것을요. 부랴부랴 구매 취소를 누르려고 했으나 물건은
이미 발송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따졌죠. 판매자에게.. 판매자 왈 카테고리 분류는
자기들이 권한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물건 받으면 반품하라고 하더군요. 대신
반품할 때는 택배비를 제가 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단 2,3천 원 싸게 살려고 지식쇼핑
하는 건데 택배비 내가 내면 그 돈이 그 돈이지.. 어이가 없더군요. 물건 잘못 산 것도 억울한데
택배비까지도 내가 내고 한참  어이없어했습니다.
네 물론 제가 확인 안 하고 산 것은 잘못이지만 비슷한 제품이고  젤 하위에 있길래 젤
싸는구나 하고 산 것인데  너무 억울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잘못산 제품은  지금 보니 16.500 정도 하더군요. 무려 3천 원 이상 비싸게 산 것
인데요. 3천 원 얼마 아니라고 하시지만 저 제품이 워낙 저가라서  3천 원이면 가격의 6분의 1
가격입니다.  판매자는 엄청난 폭리죠..

판매자는 잘못 없다고 하고 싫으면 반품하라고 하고 대신 택배비 내라고 하고

네이버에 따졌죠. 당신들이 카테고리 잘못 분류해서 피해받았다고 메일을 보냈더니
카테고리는 지금 수정했더군요. 메일 내용을 보십시오


네이버 답변 메일


지식쇼핑의 카테고리 분류가 잘못되어 이용에 불편함이 있으셨었지요?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여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올바른 상품 정보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네이버 서비스에서 수정 처리를 하였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중개 사업자로서, 네이버에 입점되어 있는 입점사의 

가격비교 서비스 및 기타 쇼핑 지식에 대한 서비스만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네이버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네이버 가격비교 서비스에서는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기 전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안내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1. 네이버  “지식쇼핑”과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가격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정보 및 가격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NHN㈜은 고객이 해당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 상품의 품질이 나 쇼핑몰의 신뢰도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3. NHN ㈜은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해당 쇼핑 몰에서 고객님이 직접 구매하신 경우 네이버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쇼핑몰로 이동하시기 전 고지해드리고 있듯이 네이버 정보와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가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고 구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지식 쇼핑은 중개 사업자로서 법적으로 어떠한 제재 및 조치를 취해 드릴수 없으며, 이점 양해 바랍니다.

 앞으로도 네이버 지식쇼핑에 많은 관심과 질타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이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여 서비스에 만전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

아 예상은 했지만 정말 거대기업 하고 싸우기도 힘들고
충분히 알려주긴 뭘 알려줬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무엇인 든 고객에게 주의사항을 읽지
않은 실수라고 하니 말이죠. 제 한순간의 실수로 아니 너무 네이버 지식쇼핑을 믿고 사는
바람에  물건 잘못하고 것도 바가지로 사고  기분은 더러워지고   예상대로 받은 물건은
수신율이 그리 좋지는 않더군요. 아흐..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쇼핑업체에 얼마분의 이익금을 나누어가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그 이익이 생기는만큼 철저한 카테고리 관리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쇼핑몰 물건이 하자 있고 배달이 안되고 그런 건 쇼핑몰 업체랑 싸우겠지만 이건 쇼핑몰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카테고리 수정과 업데이트는 네이버에서 하는데  자기네는 책임이 없다고
하네요.

5개월 전만 해도 네이버 빠였는데   젠장입니다.
여러분들도 지식 쇼핑할 때 조심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