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부 영화의 인디언 역을 연기하는 방법

by 썬도그 2007. 5. 1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부영화를 보면 인디언들의 행동에 관한 내용을 적은 것인데 너무 웃겨서
좀 적어봅니다.

출처는 이태리의 지성 움베르트 에코의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에서
발췌했습니다.




1. 결코 서둘러 공격하지 말라. 공격하기 며칠 전에 눈에 잘 띄는 연기 신호를 보냄으로써
멀리에 있는 적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 그래야만 역마차나 요새의 사람들에게
기병대에게 전갈을 보낼 시간을 줄 수 있다.

2. 되도록 작은 무리를 지어 인근의 산등성이에 모습을 드러내라. 보초는 아주 외딴 산봉우리에 배치하라.


공격하기전

1. 결코 서둘러 공격하지 마라. 공격하기 며칠 전에 눈에 잘띄는 연기 신호를 보냄으로써 멀리에 있는 적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 그래야만 역마차나 요새의 사람들에게 기병대에게 전갈을 보낼 시간을 줄 수 있다.

2. 되도록 작은 무리를 지어 인근의 산등성이에 모습을 드러내라. 보초는 아주 외딴 산봉우리에 배치하라.

3. 이동할 때는 아주 뚜렷한 흔적을 남겨야 한다. 가령 이런 것이다.
말발굽 자국, 야영지의 꺼진 불, 어느 부족에 속하는지 알려 주는 깃털과 부적 등...


<역마차를 공격할 때>

4. 역마차를 공격할 때는 적이 쏘는 총의 사정 거리를 벗어나지 않도록 언제나 가까이에서 마차를 따라가야 한다. 아니면 그보다 좋은 방법으로 아예 마차와 나란히 달려도 된다.

5. 그대의 야생마는 마차를 끄는 말보다 빠른게 분명하지만 마차를 앞지르는 일이 없도록 고삐를 당겨야 한다.

6. 역마차를 세우고자 할 때는 반드시 한사람씩 달려들어야 한다. 그래야 마부에 채찍질을 당하고 말에게 짖밟힐 수 있을 테니 말이다.

7. 떼를 지어서 역마차의 진로를 막아서는 안된다. 그랬다가는 정말로 즉시 멈추어 버릴 우려가 있다.


<외딴 농가나 짐수레를 공격할 때>

8. 야간에는 절대로 공격하지 마라. 인디언은 오직 낮에만 공격한다는 전통을 고수하라.

9. 그대의 위치를 적이 알 수 있도록 줄기차게 코요테 소리를 내라.

10. 만일 백인이 코요테 소리를 내거든, 맞히기 쉬운 표적이 되도록 즉시 고개를 쳐들어야 한다.

11. 원무를 추듯이 빙글빙글 돌면서 공격할 때에는 적에게 한사람씩 사살되도록 원을 좁히지 말고 계속 돌아야 한다.

12. 모든 인원이 한꺼번에 공격하지 말고, 일부는 그냥 구경만하고 있다가 적의 공격을 받고 쓰러지는 동료들이 생기면 그들을 대신해서 들어가라.

13. 그대는 안장없이 말을 타지만 말에서 떨어질 때에는 반드시 마구의 어딘가에 발이 걸리도록 해라. 그래야 총에 맞은 다음 말에 질질 끌려가는 연기를 할 수 있다.


14. 부정직한 밀매꾼에게서 산 성능이 나쁜 총을 사용하라.
그대는 총을 다르는 법을 잘 모른다. 총알을 새로 장전할 떄는 되도록 오래오래
뜸을 들여야한다.

15. 적의 원군이 올때까지 계속 집수레의 주위를 빙빙 돌아라. 기병대가 도착하면 맞써 싸우러 달려가지 말고 가만히 기다리고 있다가 교전이 시작되자마자 뿔뿔이 흩어져야 한다. 그래야만 한 사람씩 따로따로 기병대의 추격을 당할 수 있다.

16. 외딴 농가를 공격할 때에는 염탐을 하러 밤에 사람을 하나 보내라. 그는 불빛이 환한 창가로 다가가서 집안의 백인 여자 얼굴을 오랫동안 관찰해야 한다. 창유리에 바싹 갖다댄 그의 얼굴이 여자의 눈에 띌 때까지. 여자가 비명을 지르고 사내들이 부리나케 밖으로 달려나오기 전까지는 도망치지 말아야 한다.


<요새를 공격할 때>

17. 우선 밤중에 적의 말들을 풀어 주어야 한다. 말을 훔치려 해서는 안되고 초원에
흩어지게 해야한다.

18. 공격 시에는 한 사람씩 차례차례 성벽을 타고 넘어가야 한다. 성벽을 넘을 때는 먼저 무기를 삐죽 내민 다음 머리를 천천히 치켜 올린다. 그리고 백인이 그대의 존재를 알아차리고 명사수에게 신호를 보낸 뒤에 몸을 일으켜 세운다. 총에 맞았을때는 요새 안쪽으로 떨어지지 말고, 요새 바깥쪽으로 떨어져야 한다.

19. 먼 거리에서 총격전을 벌일 때는 산꼭대기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총에 맞으면 앞으로 굴러 떨어지면서 아래의 바위에 부딪쳐야한다.

20. 1대 1로 결투가 벌어지면, 신중하게 적을 겨누면서 마냥 뜸을 들여야 한다.

21. 결투 시에 권총을 사용하면 승부가 너무 빨리 결정되므로 칼이나 창만을 사용해야 한다.

22. 공격을 당한 백인들이 요새를 빠져 나갈 경우에는 사살된 적의 무기를 수거하지 말고
오로지 손목 시계만 빼앗아서 그 쨰깍 거리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늑장을
부려라. 또 다른 적이 나타날 때까지

23. 적을 사로잡았을 경우 그를 바로 죽이면 안된다. 말뚝에 묶어 두거나 텐트안에 결박해 두어라. 밤이 오고 달이 뜨면 다른 백인들이 포로를 구출하러 올 것이다.

24. 어떤 경우에든 멀리서 기병대의 나팔 소리가 울리면 적의 나팔수를 쓰러뜨리려고
노력하라. 기병대의 나팔 소리에 화답하여 요새의 나팔수가 성벽의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서 있을 테니 말이다.

<그 밖의 다른 경우>

25. 인디언 마을이 습격을 당할 경우에는 공포에 사로잡힌 채 이리저리 내날리며 무기를 찾아야 한다. 그러나 각본상 무기는 찾기 어려운 장소에 있기 십상이다.

26. 밀매꾼이 파는 위스키의 품질을 감사하라. 위스키 대 황산의 비율이 1대3이 되도록
주의해야한다.

27. 지나가는 기차에 인디언을 추격하는 백인이 타고 있음을 확인한 다음, 말을 타고 기차와 나란히 달리면서 총을 머리위로 치켜들고 괴성을 내질러 인사를 건낸다.

22. 칼을 들고 백인을 뒤에서 덮치는 경우, 그가 다치지 않도록 칼을 쥐어야 한다. 그래야 육박전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백인이 몸을 돌릴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