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영어공부의 가장 멋진 친구 야후! 미니

by 썬도그 2008. 2. 1.
반응형

하루에 1시간정도 영어공부겸 블로깅하기 위해 영어번역을 뚜덕뚜덕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단어위에 마우스 올려놓으면  영어단어 해석해서 나오는 구글 툴바  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구글툴바안에 있는 단어번역기의 성능은 저주스러울 정도로 미약합니다.  그래서 보안점으로
네이버툴바까지 깔아서  alt키를 눌러서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영어발음을 들을수
없어서 영어 읽기가 이루어지지 않더군요.   그게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단어번역기 찾아보다   야후 미니 를 알게 되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아주 좋다는 소리에
설치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기능이  무지 많군요. PDF파일도 검색이 되구요.  그런데 마우스만 올려 놓으면 단어뜻 해석과
함꼐 발음이 나오는걸 원했는데  이런기능이 있나 찾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미니 메뉴에 보니 미니설정이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상시에는 Alt키와 클릭을 하면  단어뜻이 미니창에 뜹니다.
먼저 미니창 위치를 항상위로 설정했습니다.  그래야 선택한 단어를 바로 확인할수 있으니까요.

똑똑한 기능에 보니 좋은 기능이 있네요. 더블클릭 단어인식은  단어를 더블클릭하면 인식하여 미니창에
검색되어 단어의 뜻이 나옵니다.  노클릭 단어 인식은  제가 원하던것이네요.   한마디로 마우스만 단어위에
올리면 영어단어가 해석이 되어 미니창에 나옵니다.  지금 1시간동안 써보니  안좋은 점도 있네요
영어단어뿐 아니라 한글까지 야후검색해서 나오는군요.  한글검색 끌수 있는 기능좀 있었으면 하네요.
 

그밑에 편리한 기능을 보니  자동 발음듣기가 있습니다. 이것도 제가 찾던 기능 단어 뜻해석과 함께 발음이
나오는 기능  3회로 했습니다.  3회로 해 놓으니 영어 단어 3번씩  읽어주네요. 
아주 딱좋군요.  이젠 야후! 미니로 영어공부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