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한반도는 분단국가입니다.

by 썬도그 2007. 5. 12.
반응형
방금 남북15차 이산가족 만남 기사를 봤는데요.
언제봐도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소련이 붕괴되고 이젠 전세계 어디라도 가고 싶으면 갈수 있는 시대에
아직도 우린 가고 싶고 보고 싶은 사람을 볼수 없네요.

어렸을때 헤어진 가족을 이젠 60년이 지난 지금도 잊지않고
반가워 하는건 바로 혈육이기 때문이겠지요.

그나마 김대중대통령 이후에 이런 만남이  생긴것은 좋은것이다.
궁극적인 문제 해결은 안되고 있죠.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라는 말도 이젠 지겹습니다.

제가 가끔 놀라는것은 북한이야 이런 민족간의 문제를 자기들 생존의 문제와 정치적인 문제로
결부하는 치졸한 족속들이라고 치지만  우리 남한사람들중 많은 사람들이 통일을
바라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갑자기 통일되면 통일분담금으로 인해 세금 더 많이 내야하는것 아니냐는  일차원적인 생각
이 있기 때문이지요.

후세를 위해서라도 우리가 좀 고생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 뭐 여러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백성들이 뭔 죄가 있어서 이렇게 떨어져살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남북출입사무소 블로그도 있네요

http://blog.naver.com/uni_chulip


자주 왕래하다보면 뭔가 변화가 있겠지요.  답답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