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크리스마스 치장을 한 서울의 아름다운 빌딩 TOP6

by 썬도그 2007. 12. 24.
반응형


토요일날 종로거리를 걸으면서  느낀게  경기가 불황이라고 하지만 정작 기업들은 돈을 많이 벌었나 보더라구요 예전의 모습보다 화사해진 빌딩과 크리스마스, 연말용 트리와 건물외벽에 전등과 LCD전등으로 치장한 건물들이 꽤 많아 졌더군요.  10년전만해도  정말 서울의 겨울풍경은 삭막 그자체였는데


그래서 제가 그 멋진 빌딩들에게 순위를 넣어 봤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모두 뷰티폰으로 촬영된것이니 사진에 노이즈현상이 약간 있습니다)


6위 외환은행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총평 : 한마디로  나이크클럽 네온싸인보다 못하다.  너무 성의 없는 모습과 단순한 움직임등 전체적으로
         은행에 가면 띠로된 글씨가 흘러가는 정도의 수준이다.  더 평하고 싶지도 않을정도로 졸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위 신세계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위 외한은행만 빼고는 고민이 많았다. 5위부터 1위까지 거기서 거기일정도로 비슷비슷하게
화려하다. 신세계백화점 외벽의 장식을 5위로 한것은 그 앞에 있는 분수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신세계백화점이 한것인지 서울시에서 한것인지 모르기 떄문이다.
분수의 장식도 신세계백화점이 했다면 3위안에 들어갈수 있었다. 하지만 확인이 안돼 5위로 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위  제일은행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식각종 옆에 있는 건물이다. 저 건물을 정면으로 봤을떈 트리가 반쪽짜리였다.
하지만 횡단보도를 건더다 보니 90도각도로 꺽어진 트리였구 그 모습에 횡단보도 중간에서서 찍었다




3위 기업은행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려한것도 있구 깔끔함에 3위에 올렸습니다. 꼬마전구를 이용하는 장식들에 비해  커다란 네온싸인으로
행인들의 시선을 확 잡아 끄는 매력이 있네요. 또한 기업은행의 길가에는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거리도 잘 꾸며
놓았습니다




2위 롯데백화점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롯데 백화점과 롯데 영플라자입니다. 특히 영플라자의 외벽은 파란 전구로 치장을 해 놓았는데요. 투명한
쇼윈도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특히 파란색을 좋아해서 이 밑에서 한참을 봤네요
거기에 롯데호텔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 숲도 2위에 오르는데 한몫했습니다




1위 신한은행
창의성 ★★★★
화려함 ★★★★★
노력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신한은행은 여러 DSLR 유저들의 먹이감이 되기도 했는데요. 정말 화려함과 동시에 창의성도
돋보입니다.   또한 신한의 S자를 형상화를 했는데 광고효과까지 있네요

이외에 등수에 오르지 못한것중에  저예산상으로 하나 드리고 싶은곳이 있습니다.

YMCA 빌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YMCA건물인데 정말 오래된 건물처럼  크리스마스 장식도 고풍(?)스럽네요
YMCA는 기독교단체인데  모은돈을 좋은곳에만 쓰셔서 그런지 정작 자기들 건물과 치장에는 돈을 아끼시는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은행건물들이 화려하네요. 은행들이 IMF때 공적자금으로 겨우 회복이 되더니 이젠 엄청난 수익을 벌어 들이고 있습니다.  저 6개의 건물들에 롯데백화점만 빼면 다 은행건물이네요. 

돈 많이 버셨으면  ATM수수료나 좀 내년에 내려주세요~~~  1만원 찾는데 1천원수수료가 왠말이예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