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12일부터 골판지 고기만두 일본에서 시판

by 썬도그 2007. 12. 11.
반응형

몇달전에 중국의 골판지 고기만두사건으로 한,일,중국의 경악케한 일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중국기자가 인위적인 조작사건으로 결말이 내려졌습니다.(사실 뭐가 진실인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그걸 상술로 이용한 일본 만두회사가 있습니다.  골판지 고기만두라는 상표명으로 12일부터
아키하바라에서 판매된다고 하는데  골판지가 만두속에 있는게 아니고 바깥에 있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포장지 재료가 골판지라나~~~~  (일본도 낚시의 대가들이 많은듯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산케이신문의 보도내용을 번역기로 돌렸습니다.


중국에서 문제가 된 「골판지 고기만두」의 상품명으로, 12일부터 도쿄·아키하바라에서 반년 한정의 고기만두가 발매된다.(안)중에 골판지가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고, 1개 420엔의 고기만두가 골판지상자에 들어가 있다.「스스무만쥬」 등 수상 시리즈 상품으로 알려진 과자 메이커 「오후지」의 오오쿠보 토시오 사장(59)에 의한 중국의 소동을 역수로 취한 신작이다.사원의 반대로 당해, 별도의 회사를 설립하고 상품화에 도달했을 정도의 열의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수많은 아이디어 상품을 낳아 온 오오쿠보 사장이, 마침내 고기만두 업계에도 진출했다.「골판지 고기만두」는, 식품 위장 문제에 가슴을 아프게 한 오오쿠보 사장이 고안.사회 문제에 편승 한“장난”에 비치지만, 사장 본인은 매우 진면목.「식품 위장 문제를 풍화 시켜서는 안 된다고 하는 것이 목적.골판지에 싸인 품질의 좋은 고기만두를 먹어 주는 것으로 화제로도 된다」라고 그 진심을 설명한다.

 「골판지 고기만두」는, 간장미와 짠맛의 합계 2 종류.신경이 쓰이는 고기만두의 「품질」은, 천연 사료로 자란 이바라키현산의 「허브돼지(와 )」를 사용해, 요코하마 중화가의 고기만두 업자와 제휴해 「진짜 맛을 추구했다」(오오쿠보 사장) 자신작으로, 반년까지 가능한 냉동 상태로의 유효기한을 굳이 1개월로 설정했을 정도다.



많이들 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