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잡동사니

자격루의 복원과 프라하의 천문시계

by 썬도그 2007. 11. 2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덕수궁에 가면 자격루가 휑하니 서있다. 물시계인 자격루 하지만 덕수궁 자격루는 너무나 초라하다.  카메라를 들어 찍고 싶지도 않을정도로 초라하다

그런데 그 자격루는 자격루의 일부이다.  위의 사진이 실제 자격루이다
오늘 뉴스에서 자격루의 작동을 보여주었다.  큰 구슬이 굴러서 사간을 알리고 인형들이 북을
치고  목각인형들이 시간을 알리는 모습에  눈이 확 띄었다.  설마 저걸 우리나라가???


장영실이 달리 장영실이 아니였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지금 경복궁 고궁박물관에서만 보여준다고 한다. 아마 입장료를 받을것 같다.
보고 싶지만 입장료가 있다면 고민을 해볼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처 www.ihwarang.or.kr/tambang/tambang_02.php?sub...

중세도시풍의 체코 프라하에는 명물이 하나 있다. 바로  천문시계이다. 이 시계를 복원하는데
꽤나 힘들었다는 소리도 들리고 지금은 체코 프라하하면 바로 떠 올리는 단어이기도
하다 어찌나 인기가 많은지 매 시간마다 인형들이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온다.  그리고  시계 밑에서는 광고를 들고 서 있는 아르바이트생들도
있다.  광고알바.. ㅋㅋㅋ  그 만큼 프라하의 명물이다.


충분히 자력루도  매력적이다. 저 천문시계 이상이라고 말하고 싶다.
박물관에 보관하나 하시고  또 하나 복원하셔서 청계천이나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설치하여
매시간마다 이벤트를 열어주는것은 어떨까?    그 도시의 랜드마크는 있는걸 복원하는것도 있지만
만들어 가는것도 있다.  자격루를  청계천에서 볼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이 글을 마친다.
반응형